NEW PARADIGM OF SPORT TOURING
슈퍼바이크 수준의 파워,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핸들링, 투어러에 버금가는 쾌적함,
안전과 즐거움을 위해 최적화 된 주행 보조 시스템과 간편한 스마트폰 연결성까지.
GSX-S1000GX는 프리미엄 스포츠 투어링 바이크에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편안한 라이딩 자세, 도로를 가리지 않고 언제나 여유가 넘치는 서스펜션 스트로크와 충분한 지상고, 스즈키 최초의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포함해 다양한 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크로스오버(Cross-over)장르만이 가질 수 있는 다재다능한 기능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결합했습니다.
진한 스포츠 라이딩의 쾌감은 물론, 편안하고 럭셔리한 여행의 즐거움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크로스오버, GSX-S1000GX를 소개합니다.
스포츠 투어링의 새로운 패러다임
슈퍼바이크 수준의 파워,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핸들링,
투어러에 버금가는 쾌적함,
안전과 즐거움을 위해 최적화 된 주행 보조 시스템과
간편한 스마트폰 연결성까지.
GSX-S1000GX는 프리미엄 스포츠 투어링 바이크에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편안한 라이딩 자세,
도로를 가리지 않고 언제나 여유가 넘치는
서스펜션 스트로크와 충분한 지상고,
스즈키 최초의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포함해
다양한 신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크로스오버(Cross-over)장르만이 가질 수 있는
다재다능한 기능들을 하나의 패키지로 결합했습니다
진한 스포츠 라이딩의 쾌감은 물론
편안하고 럭셔리한 여행의 즐거움을
한 번에 느낄수 있는 역사상 최고의
스포츠 크로서오버, GSX-S1000GX를 소개합니다.
'성능'과 '내구성'의 양립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증명된
스즈키의 독보적 성능과 내구성
양산차를 기반으로 성능과 내구성을 경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월드 내구 레이스 챔피언쉽에서
지난 20년 간 14회 시즌 챔피언을 달성하며
스즈키만의 독보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증명된
스즈키의 독보적 성능과 내구성
양산형 모터사이클을 기반으로 성능과 내구성을 경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월드 내구 레이스 챔피언쉽에서
지난 20년 간 14회 시즌 챔피언을 달성하며 스즈키만의 독보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입증하였습니다
SPEC & PRICE
블루 YSF
블랙 YVB
무광 그린 QU5
COLOR
10년
1회차 납입금
월287,966원
5년
1회차 납입금
월467,049원
3년
1회차 납입금
월705,827원
한도조회
차량재고 및
딜러코드 문의
대출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
승인 및 출고
공격적인 슈퍼스포츠 스타일을 따르는 날카로운 라인과 눈을 사로잡는 강렬한 멀티 레이어 바디워크. 거기에 더해진 늘씬하고 탄탄한 몸매의 미녀를 보는 듯한 매혹적인 차체 비율은, 스포츠 크로스오버가 어떻게 디자인되어야 하는지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다양한 기능성이 적용된 세부 디자인 요소들은, 매 순간 스릴 넘치는 장거리 여행을 원하는 당신의 욕구를 완벽히 해소해 줄 것입니다.
풀 LED 등화류
고성능을 암시하는 라이트 디자인
날카로운 눈매를 가진 LED 포지션 라이트는 GSX-S1000GX가 보통의 투어링 바이크가 아닌 특별한 고성능 스포츠 머신임을 암시합니다. 스즈키 스포츠 머신의 전통을 따르는 세로 배치 헤드라이트는 육각형 LED 램프로 구성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깨끗한 시야를 확보합니다. 투명 렌즈가 적용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는 높은 피시인성으로 후미등과 제동등의 역할을 겸비합니다. 컴팩트한 GSX-S1000GX의 뒷 모습을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이미지로 보완합니다.
투어링 패키지
완벽한 스포츠 투어링을 위한 설계
공기역학 설계로 만들어 진 프론트 카울 양쪽의 레이어드 페어링이 라이더의 가슴과 배 쪽으로 들이치는 주행풍을 분산시킵니다. 3단조절 가능한 롱 윈드스크린은 50mm를 조절할 수 있어 헬멧으로 오는 바람을 효과적으로 컨트롤합니다. 어드벤처 바이크를 떠올리게 하는 너클 가드 또한 기본 장착되어 있어 투어링을 한결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한편 19리터의 대용량 연료 탱크 덕분에 한 번의 주유로 300킬로미터 이상 달릴 수 있습니다.
공기 역학적 차체 디자인
주행풍을 최소화하는 기술력
GSX-S1000GX의 프론트 카울, 조절식 윈드스크린과 너클 가드 등 차체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모두 전문 풍동 테스트에서 얻은 데이터로 개발했습니다. 속력을 올릴수록 강하게 부딪히는 주행풍은 필연적으로 차체와 라이더를 사방으로 잡아당기는 공기의 와류를 만들어냅니다. 이것을 줄이기 위해 프론트 카울의 겹겹이 쌓인 레이어드 디자인, 헤드라이트 주위에 설계된 공기 관통 홀이 설계되었습니다.
6.5인치 대형 컬러 디스플레이
뛰어난 시인성과 손쉬운 컨트롤
계기판은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보여주는 맞춤형 그래픽으로 높은 가독성을 가진 6.5인치 대형 풀 컬러 TFT LCD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전용 설계된 이 계기판은 내구도 향상을 위한 긁힘 방지 표면처리, 밝은 햇빛 아래에서도 가독성을 유지하는 반사 방지 코팅, 주간(흰색)과 야간(검은색) 배경컬러 자동 전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GSX-S1000GX
ENGINE
GSX-S1000GX는 다양한 라이딩 조건과 모든 종류의 도로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999cc 병렬 4기통 엔진으로 구동됩니다. 슈퍼바이크인 GSX-R1000을 수많은 레이싱 챔피언십 타이틀로 이끈 이 엔진은 GSX-S1000GX에서 완성되었습니다. 성능의 한계를 입증하는 레이스에서 얻은 기술과 최신 엔지니어링의 융합을 통해 막강한 내구성과 퍼포먼스의 균형을 이루었습니다. 스트레스 없는 장거리 투어링과 공격적인 스포츠 라이딩을 모두 가능케하면서 환경 성능인 유로 5 배출 기준도 충족합니다.
병렬 4기통 999cc 엔진
스포츠와 투어링을 마음대로 전환
이 엔진의 특징은 슈퍼바이크 수준의 강력한 성능을 기본으로 하면서 엔진의 전체 rpm 범위에 걸쳐 부드럽고도 두툼한 토크가 뿜어져 나온다는 것입니다. 또한 전반적인 엔진의 진동을 최소화하여 피로를 줄이고 오랜 시간 이어지는 장거리 라이딩을 더욱 쾌적하게 만듭니다. 한편 라이더가 강력한 퍼포먼스를 원한다면 즉시 강력한 파워 설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듯 스포츠 라이딩과 투어링을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것이 이 엔진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레전드 슈퍼바이크 엔진
3세대에 걸친 절정의 엔진 완성도
GSX-S1000GX에 담긴 슈퍼바이크의 엔진 기술력은 전설적인 GSX-R1000 K5에서 유래돠었습니다. 월드슈퍼바이크 챔피언쉽 타이틀을 따낸 것은 물론 전세계 내로라하는 레이스에서 독보적인 성능으로 주목받았으며, 지금까지도 4기통하면 스즈키를 떠올리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현재 내구레이스 챔피언쉽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GSX-R1000의 엔진 또한 같은 혈통이라 할 수 있습니다.
흡/배기 사운드
존재감 넘치는 4기통 사운드
GSX 시리즈는 고성능 엔진으로도 유명하지만 더불어 박력있는 중저음과 날카로운 고회전음까지 다양한 음색을 라이더에게 선사합니다. 심장을 울리게 하는 탁월한 엔진음은 4-2-1로 조합되는 배기 파이프로부터 시작됩니다. 짜릿한 스포츠 투어링을 즐기는 동안, 라이더와 동승자 모두 고성능 엔진이 들려주는 존재감 넘치는 엔진음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스즈키 클러치 보조 시스템(SCAS)
부드럽고 정확한 클러치
저단으로 변속할 때 슬리퍼 클러치가 부분적으로 풀리면서 엔진 브레이크를 완화하고 보다 부드럽게 감속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는 더 자신 있게 변속할 수 있고 감속하면서 차체를 컨트롤하기 수월 해 집니다. 한편 더 부드러운 스프링을 사용하는 클러치 덕분에 클러치 레버 작동감도 매우 가볍습니다. 따라서 변속이 잦은 도심 주행이나 장거리 주행 시 라이더의 변속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GSX-S1000GX
CHASSIS
GSX-S1000GX의 차대 및 서스펜션은 스포츠 크로스오버라는 새로운 장르의 주행 경험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스즈키 슈퍼바이크인 GSX-R1000의 민첩한 움직임과 컨트롤 성능을 최대한 반영하면서 동시에 편안한 투어링 바이크의 쾌적함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데 집중했습니다. 전용 설계된 전자식 서스펜션은 매 순간 노면의 상태를 파악하여 감쇠력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그 밖에도 상체가 꼿꼿이 펴지는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 손으로 전달되는 진동을 줄인 플로팅 핸들바, 장시간 주행에도 편안한 시트까지, 언제나 짜릿하고 편안한 스포츠 크로스오버 바이크의 새로운 라이딩 경험을 제공합니다.
슈퍼바이크 트윈스파 프레임
압도적인 고속 투어링 안정성
슈퍼바이크의 강력한 엔진 파워를 컨트롤할 수 있는 견고한 프레임과 스윙 암, 그리고 앞/뒤 서스펜션의 긴 작동 범위는 울퉁불퉁한 노면도 부드럽게 주파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강력한 강성을 가진 트윈 스파 알루미늄 메인프레임은 고속 안정성이 높아 높은 속도에서도 안심할 수 있는 투어링 성능을 갖췄습니다.
스즈키 전자식 서스펜션 시스템
첨단 서스펜션 기술의 집약체
서스펜션은 프론트 포크 작동범위 150mm, 리어 쇽 작동범위 150mm로 설정되어 장거리 여행 시에 더욱 편안합니다. 또한 긴 스트로크로 요철이나 울퉁불퉁한 노면을 주행할 때 더 유연하게 충격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이 서스펜션 시스템은 서스펜션 개발 전문기업 Hitachi Astemo의 SHOWA EERA® 시리즈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하며, 전자 제어 버전의 SFF-CA™ 프론트 포크와 BFRC-lite® 링크식 모노 쇽 옵저버를 사용합니다. 통합 라이딩 모드의 관리에 따라 부드럽고 일관되며 더 안정적인 라이딩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경량 알루미늄 스윙암
어떤 조건에서도 강력한 트랙션
고성능 스포츠 바이크로서 강성을 확보하기 위한 알루미늄 경량 알루미늄 스윙암을 장착했습니다. 스윙암 길이를 길게 설정해 노면의 트랙션을 충분히 확보하고 라이더에게 정확한 피드백을 전달합니다. 스포츠 라이딩 뿐 아니라 동승자와 무거운 짐과 같은 하중을 추가해도 경쾌한 운동성을 잃지 않도록 설계했습니다.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제동력
32mm 직경 피스톤을 가진 브렘보 4포트 복동식 래디얼마운트 캘리퍼는 310mm 플로팅 디스크와 함께 강력하고 정확한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부드럽고 섬세한 제동력 컨트롤로 감속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여기에 코너링 ABS가 더해져 트레일 브레이킹을 능숙하게 구사하는 궁극의 투어러가 완성됩니다.
편안한 직립 라이딩 포지션
쾌적한 투어링을 위한 설계
최적의 운전자 라이딩 포지션을 찾기 위한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핸들바 그립을 몸에 가깝게 하는 동시에 조금 더 높게 배치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운전자의 편안한 직립 자세를 만들어 장시간 라이딩에도 피로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가 핸들바 그립을 좀 더 넓게 쥘 수 있도록 설계해, 원하는 순간 스티어링을 더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넉넉한 서스펜션 작동범위 세팅과 승차감에 최적화된 두툼한 시트 디자인 또한 오랜 시간의 라이딩에도 편안함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진동 최소화 시스템
피로는 최소화 편안함은 극대화
GSX-S1000GX는 주행 중 발생하는 엔진의 진동, 노면의 충격이 차대나 서스펜션을 통해 라이더나 동승자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 예로 진동을 줄이는 설계를 가진 플로팅 핸들바, 플로팅 미러 마운트, 고무 풋 스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장시간 라이딩 시 피로를 줄이고 편안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시트도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라이더와 동승자 시트 모두 안락함을 위한 두꺼운 쿠션과 스포츠 라이딩을 위한 탄탄한 착좌감으로 어떠한 움직임에도 신체 하중을 잘 지탱해 줍니다.
GSX-S1000GX
ELECTRONICS
GSX-S1000GX에 적용된 지능형 주행보조 시스템은 수많은 필드 테스트를 거쳐 조율된 첨단 전자 장비들의 혜택을 실제 투어링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되었습니다. 각기 다른 라이딩 스킬이나 경험 수준, 선호하는 라이딩 스타일 혹은 매 순간 바뀌는 주행 조건에 가장 적합한 라이딩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직접 개별 설정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라이더는 언제라도 짜릿한 성능을 만끽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피로감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기나긴 여정 속에서도 언제나 쾌적한 스포츠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업/다운 퀵 시프트 시스템
부드럽고 절도 있는 변속감
주행 중 클러치 레버를 조작하지 않고도 저단, 고단으로 손쉽게 변속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라이더의 조작 피로를 줄이는 동시에 더욱 빠르고 정확한 변속이 가능합니다. 가속 시 쉬프트 페달을 올리는 것 만으로 폭발적인 가속력을 끊김없이 발휘할 수 있으며, 감속 시에는 쉬프트 레버를 밟으면 오토 블리핑이 작동하여 엔진브레이크를 조절하고 엔진 rpm을 보정해 줍니다. 결과적으로 기어 조작을 매우 단순화할 수 있어, 라이더는 오직 라이딩 그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어 변속 가능한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은 스로틀을 조작하지 않고도 설정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여 장거리 여행 시 조작 피로를 크게 줄여줍니다. 또한 기능을 사용하는 동안에도 업/다운 퀵 시프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기어를 쉽게 변속할 수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일시 해제한 뒤에도 언제든 원래 속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왼쪽 핸들바에 있는 (+/-) 선택 스위치를 사용하여 속도 설정을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현재 선택된 설정은 컬러 TFT LCD 계기판 화면에 나타납니다.
통합 주행 모드 셀렉터
세상에서 가장 간편한 모드 셀렉터
GSX-S1000GX는 스즈키의 주력 모델인 하야부사를 따라 주행 모드 셀렉터 알파(SDMS-α)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A, B, C로 나뉘는 세 가지 라이딩 모드는 단지 출력 특성을 제어하는 것이 아니라, 트랙션과 리프트, 그리고 슬라이드 컨트롤은 물론 서스펜션 댐핑 시스템까지 주행 모드에 맞게 최적화합니다. 주행 모드 셀렉터는 버튼 하나로 주행 중에도 즉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한다면 라이더의 선호도에 맞게 일부 설정을 직접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3단계 파워 모드
달리면서 즉시 적용되는 파워 모드
서로 다른 파워 특성을 제공하는 세 가지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달리는 중에도 즉각 적용되며, 스로틀을 처음 열 때 가장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각 단계의 설정은 GSX-S1000GX의 성능을 극대화하고 날씨, 도로, 라이딩 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며 쾌적한 라이딩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철저한 필드 테스트를 거쳐 세밀하게 조정되었습니다.
IMU 6축 관성 측정 장치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차체 움직임
관성측정장치(IMU)는 차체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파악합니다. 차체의 전후, 좌우, 기울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관성측정장치는 스즈키 인텔리전트 라이드 시스템의 주요 기능들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스마트 트랙션 컨트롤
섬세하고 똑똑한 접지력 제어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사용하면 날씨나 도로 상황 등 다양한 변수에 관계없이 바이크를 더 안심하고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섬세한 조작에 대한 스트레스와 피로도를 줄이고 보다 자신있게 라이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GSX-S1000GX의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통합 주행모드 셀렉터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기본 설정 외에도 라이더의 선호도에 따라 7단계 설정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시스템을 끌 수 있습니다.
코너링 토크 컨트롤
안전하고 짜릿한 코너링 탈출
스마트 트랙션 컨트롤 단계 설정에 따라 보이지 않게 작동하는 이 기능은 일종의 코너링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라이더가 코너에서 가속할 때, 관성 측정장치를 통해 차체의 기울인 각도를 측정하고 앞/뒤 휠 속도를 검출합니다. 데이터를 종합해 타이어가 미끄러지기 직전에 파워를 세밀하게 제어해 타이어가 슬라이드 하지 않고 코너링 접지력을 한계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모션 트랙 브레이크 시스템
기울임 감지 코너링 ABS
관성 측정 장치를 이용해 차체의 기울기를 실시간 검출하고 브레이킹 시 ABS의 작동을 기울기에 적합하게 조절합니다. 따라서 라이더가 의도한 주행 방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접지력을 유지해 타이어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합니다. 이를테면 투어링 시 낯선 고갯길에서 스포츠 라이딩을 즐기다 급제동하는 상황이 발생해도, 이 시스템 덕에 가고자 하는 방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효과적으로 감속할 수 있습니다.
내리막 제동 제어 시스템
내리막 길에서도 안정적인 제동
내리막길 주행 중 급제동 시 뒷바퀴가 들리는 것을 방지해 보다 안정적인 제동을 돕습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쥐면, 차체는 관성 측정장치를 이용해 기울임을 계산하고 브레이크 유압 장치가 현재 노면의 경사각에 맞는 최적의 압력으로 조절합니다.
리프트 리미터
마음놓고 언제라도 풀 스로틀
리프트 리미터는 가속 시 앞바퀴가 지면에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안정적인 접지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통합 컨트롤 타워인 스마트 트랙션 컨트롤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활성화됩니다. 가속을 최대한 유지하는 낮은 개입 단계부터 앞 바퀴가 떠오르지 않게 최대한 제어하는 높은 개입 단계까지 조절됩니다. 철저한 테스트를 통해 리프트 방지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GSX-S1000GX의 강력한 엔진을 한계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조율되었습니다.
액티브 댐핑 컨트롤
스스로 감지하고 반응하는 서스펜션
GX는 새로운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활용하여 하드, 미디엄, 소프트 및 자유 설정 모드인 유저 설정까지 4가지 전자제어 댐핑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선택한 모드에 기반하여 매 순간의 라이딩 조건에 맞게 데이터를 수집하여 즉시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또한 통합 주행 모드 셀렉터와 연결되어 각 A, B, C 라이딩 모드의 기본 댐핑 설정을 선호도에 맞게 변경할 수 있으며, 유저 설정 모드에서는 앞/뒤 댐핑 설정을 독립적으로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면 적응형 안정화 시스템
노면따라 스로틀 민감도 조절
시스템이 노면의 변화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서스펜션 제어 기능을 작동시켜 승차감을 부드럽게 전환함과 동시에 전자 스로틀 밸브 설정을 조정하여 스로틀 반응을 부드럽게 바꿔줍니다. 다시 보통의 아스팔트 노면을 감지하면 제어 시스템이 비활성화되고 서스펜션 또한 스포츠 성능을 방해하지 않는 원래 설정으로 되돌아 갑니다.
전자식 리어 서스펜션 초기하중 설정
자동 하중 감지 프리로드 세팅
라이더는 리어 서스펜션의 스프링 초기 하중 설정을 버튼으로 간편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동승자나 짐 적재 등 차체 무게의 변화에 따라 4가지 세팅 중 하나로 즉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자동 모드는 동승자가 승하차 하거나 짐을 적재할 때 시스템이 차체 자세의 변화를 감지하고 자동으로 스프링 초기 하중을 보정하여 적절한 자세를 유지하는 오토 레벨링 기능입니다. 추가적으로 취향에 따라 자동 모드 설정에서 ±3, 수동 모드에서 ±4 만큼 세부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속도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
속도에 따라 서스펜션 최적화
속도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 기능은 현재 차량 속도에 맞춰 감쇠력 제어를 최적화하여 저속에서는 민첩한 핸들링을, 고속에서는 더 높은 안정성을 추구하는 독창적인 시스템입니다.
노면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
스카이 훅 서스펜션 기술
또한 이 서스펜션 시스템에는 스카이 훅(차체가 하늘에 매달린 것처럼 노면의 충격을 흘려보내는 개념)기술을 활용해 노면 변화에 따라 접지력과 승차감을 더욱 높여주는 노면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 기술, 차량 속도를 감지해 최적화하는 속도 적응형 서스펜션 제어 기술 등의 독창적인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감속 댐핑 컨트롤
노즈 다이브없이 안정적인 제동
한편 제동 시 내리막 경사 등 주행 환경에 따른 급격한 차량 자세 변화를 억제하기 위해 서스펜션 감쇠력을 제어하여 노즈 다이브를 방지하는 감속 댐핑 컨트롤 기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급감속을 하면서도 차체의 움직임이 일관적이며, 라이더는 브레이킹과 동시에 안정적으로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
원터치로 간편한 시동
더 이상 시동을 걸기 위해 스타터 버튼을 누르고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스타터 버튼을 한 번 가볍게 누르면 엔진이 시동될 때까지 스스로 작동하고, 엔진이 시동되는 순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아주 단순한 기능처럼 보이지만 시동을 걸 때마다 확실한 여유가 생깁니다.
전자제어 스로틀 시스템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컨트롤
스즈키의 전자제어 스로틀 시스템은 저속부터 고속까지 모든 엔진 영역대에서 강력한 엔진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포츠 라이딩 시에도 코너에서 가속하기 위해 스로틀을 열 때 케이블 방식의 기존 스로틀 작동감과 차이가 없으면서도 훨씬 섬세하고 가볍게 작동합니다. 이는 라이더가 더 높은 차원의 스포츠 라이딩을 추구할 수 있게 돕습니다.
저 RPM 보정 시스템
클러치 워크를 최소한으로
이 기능은 정지 상태에서 출발하거나 극저속으로 주행할 때 클러치 연결 실수로 엔진 rpm이 과도하게 떨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특히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도심 속 혼잡한 교통 상황이나 좁은 각으로 저속으로 유턴할 때,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rpm을 자동으로 보정해 주고 잦은 클러치 조작으로 인한 피로를 줄여줍니다.
스즈키 마이스핀(mySPIN)
6.5인치로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및 이용이 가능한 '스즈키 mySPIN'앱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GSX-S1000GX의 대형 TFT LCD 화면을 활용해 전화, 연락처, 달력, 음악 및 지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더가 원하는 추가 앱을 설치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즈키 mySPIN은 iOS 및 Android™와 호환됩니다.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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