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레이싱, 2021시즌 모토GP 머신 GSX-RR 공개

2021-03-10
조회수 22954


스즈키는 지난 3월 6일 세계 최고의 모터사이클 레이스인 MotoGP (이하 모토GP) 클래스의 2021시즌 스즈키 레이싱 GP 머신 GSX-RR과 팀 체제를 공식 발표했다.

(좌) 2020 챔피언 조안 미르 / (우) 알렉스 린스



2020년 세계 챔피언 조안 미르와 어느덧 GP클래스 5년차 라이더로 재능을 꽃피운 알렉스 린스 2인 체제로 참전한다. 이 스페인 듀오는 스즈키 GSX-RR 머신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모토GP에서 최고의 레벨에서 경쟁할 수 있는 뛰어난 선수임이 입증되었다. 미르는 2020 시즌 내내 인상적인 레이스를 펼치며 세계 챔피언으로 화려하게 시즌을 마감했고, 린스는 시즌 초반의 부상을 극복하며 반격에 나선 결과 종합 3위라는 뛰어난 성적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두 선수의 활약으로 스즈키는 개인 뿐 아니라 팀 부문 종합 우승까지 더블 챔피언 타이틀을 거머쥐며 창립 100주년 및 레이싱 60주년이 되는 해에 그야말로 기념비적인 업적을 이루었다.



사하라 신이치 신 감독 체재로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는 팀 스즈키 엑스타는 올 시즌부터 글로벌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와 새로운 스폰서십을 맺고 팀 전체에 로고가 들어간 새로운 리버리를 선보였다.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한 스즈키 GSX-RR 레이싱 머신은 우수한 토탈 퍼포먼스로 두 라이더와의 잠재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으며 새로운 시즌 또한 챔피언 수성을 위해 굳은 의지를 내비쳤다.



팀 스즈키 엑스타는 월드 타이틀 방어를 위해 2020년 시즌 우승 2회, 준우승 5회를 포함한 총 11회 포디움을 상회하는 성적을 목표를 한다. 이를 위해 매 대회마다 상위 3위 이상을 노릴 수 있도록 머신의 개발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이러한 기능을 고객이 이용하는 모터사이클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스즈키 팬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매력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도모한다.


※ 이하 내용은 인터뷰 전문입니다.

 

사하라 신이치 새로운 프로젝트 리더 및 팀 감독


 지난 시즌은 개인 및 팀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면서 스즈키에게 매우 환상적인 시즌이었습니다.  이번 2021 시즌은 지난해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내겠다는 목표를 세웠기에 매우 도전적인 시즌이 되겠지만, 이 중요한 역할을 맡아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하여 또 하나의 매우 까다로운 시즌이 될 것이고, 엔진 개발 동결 결정으로 엔진을 조정하고 작업할 수 있는 영역이 줄어들었기 때문에 경쟁의 수준은 작년만큼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확실한 것은 우리 팀은 현재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조직과 인물들이 함께 말이죠. 새로 부임한 감독으로서 더 많은 레이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고, 이를 기반으로 모든 팀 구성원들의 지지를 받고자 합니다. 팀 스즈키 엑스타는 보다 성숙하고 견고한 팀으로 성장했기에 함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우리만의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조안 미르와 알렉스 린스 모두 비시즌에 많은 준비를 했고, 이번 새 시즌을 앞두고 의욕과 각오를 더욱 확고히 다졌습니다. 우리 선수들이 100% 역량을 발휘하여 최고의 자리를 위해 싸울 수 있도록 최상의 조건과 최고의 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조안 미르  2020 MotoGP 월드 챔피언

  

이번 시즌은 매우 경쟁력 있는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흥미진진한 시즌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작년 챔피언이지만 이번 시즌 저 자신을 유력한 우승 후보로 여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아직도 해야 할 일이 많고 성취해야 할 성과가 많이 남았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 시즌 저는 다른 선수에게는 '반드시 경계하고 극복해야 할 선수' 로 여겨지고 있고, 이런 부분에서 솔직히 압박감이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개의치 않고 최대한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압박감은 항상 저 자신을 끌어내리기 보다 더 강하게 밀고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이동 제한 등으로 다시 한번 까다로운 시즌이 될 것입니다. 모토GP 관련 종사자 뿐 만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팬들을 위해 이 상황이 점점 더 나아지기를 바랍니다. 작년 시즌의 GSX-RR 머신은 완벽한 모습이었습니다.  새 시즌은 개발 동결 결정으로 인해 큰 개선의 가능성은 막혔지만, 스즈키 개발부와 트랙 엔지니어 및 정비사들이 허용 수치 안에서 몇 가지 개선의 가능성을 찾아냈으며 더욱 완벽한 모습의 GSX-RR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알렉스 린스 팀 스즈키 라이더
 

비시즌 내내 저는 본 궤도에 오르기를 고대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트랙 바이크를 가지고 많은 훈련을 했지만 실제로 GSX-RR을 타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을 듯 합니다. 올해도 역시 우리에게 긍정적인 시즌이 될 수 있을 것 같고, 강한 팀과 경쟁력 있는 머신을 가지고 있기에 그 어느 때보다 의욕이 넘칩니다. 탑 클래스 레이싱 머신 GSX-RR과 함께라면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 사건과 유행병에도 불구하고 저의 일정은 꽤나 촘촘하게 차있고, 경쟁력 있는 라이더들이 많기 때문에 항상 그렇듯이 일관되고 꾸준한 레이싱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관건일 겁니다.



COPYRIGHT ⓒ SUZUKI CMC., ALL RIGHTS RESERVED.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내용 중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즈키씨엠씨 ㅣ 대표자명 강정일 ㅣ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봉골길 195 ㅣ 사업자등록번호 126-81-90763 ㅣ 통신판매업신고 제 2006-00324호 ㅣ ℡ 031-767-3355 ㅣFax 031-768-6008 | 개인정보책임자 강택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