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 코리아가 지난 8월 27일 태백스피드웨이(강원도 태백시 사군드리길 240번지)에서 원메이커 아마추어 레이스인 “스즈키 GSX 컵 2라운드”를 개최했다.
스즈키 GSX 컵은 스즈키의 대표 엔트리 스포츠 바이크인 GSX-R125와 GSX-S125를 소유한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로드레이스다. 스즈키 코리아는 모터사이클 레이싱 이벤트 주관에 많은 경험을 가진 프로모터 모토쿼드, KSMR과 함께 많은 125cc 클래스 라이더들이 GSX CUP을 통해 레이스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올해 초부터 총 3라운드의 GSX 컵을 기획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트랙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본 대회의 목적에 따라, 출시된 차량의 순정 상태를 최대한 유지한 채 참가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점진적으로는 국내 단일 브랜드 컵의 명문 경기로 발전시키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이다.
태백스피드웨이를 달린 스즈키 GSX 레이서들
이번 2라운드는 역사 깊은 레이싱트랙인 태백스피드웨이에서 펼쳐져 전국 각지에서 모인 레이서들의 축제가 됐다. 특히 이번 경기는 프로모터 KSMR의 운영으로 진행되는 대형 로드레이스 이벤트인 TTF(태백트랙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됐다. 덕분에 1라운드보다 더욱 다양한 타 브랜드 고객층까지 스즈키 GSX 컵 이벤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번 2라운드의 무대인 태백스피드웨이는 강원도 태백에 위치한 서킷으로, 주변으로 고도 700m 산림이 펼쳐져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독특한 환경이 특징이다. 코스는 총 길이 2.5km로 메인 스트레이트 구간의 길이는 900m다. 긴 직선 주로를 지나면 아찔한 각도의 코너가 시작되며 다양한 기울기의 6개의 코너로 이루어져 저속, 고속 코너의 조합으로 다양한 레이싱 테크닉을 겨룰 수 있었다.
이번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많은 고객들이 스즈키 코리아를 통해 국내 공식 공급된 GSX-R125와 GSX-S125를 준비했다. 차량은 안전을 위한 최대한의 조치를 하되 그 외 변화는 최소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그 예로 차량 출고 당시 순정 카울 그대로 경기에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트, 윙커 등 등화류와 사이드미러, 넘버플레이트를 탈거하고, 사이드스탠드나 텐덤스탭 등을 제거하는 등 매우 기본적인 준비로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이다.
순정 사양의 머신으로 참여 가능한 ‘스톡 클래스’ 신설
특히 성능에 관련한 엔진, 흡/배기시스템이나 타이어, 체인이나 서스펜션 등 모든 사항을 기본적으로 순정상태로 출전할 수 있으며 튜닝하더라도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가능하도록 하여 참가자 간의 기계성능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GSX CUP 레귤레이션을 지정하여 흥미진진한 레이스를 펼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이번 2라운드부터는 신차 출고 시의 완전한 순정사양 그대로 참가해 경쟁하는 <스톡 클래스>, 규정 내 튜닝이 가능한 <오픈 클래스> 두 가지 클래스 중 선수의 선택에 따라 출전할 수 있도록 참가 클래스를 확대했다. 이로써 기존에 참가하던 선수들의 공정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GSX컵 취지에 맞도록 더욱 많은 신규 참가자가 차량 준비 비용을 줄여 최대한 부담없이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장려한 것이다.
참가자는 이날 15만원의 최저비용으로 중식, 서킷시설 보험, 폰더(계측기) 대여, 피트 사용, 연습 주행 및 경기 비용 일체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대부분 참가자들은 레이싱에 많은 경험을 가진 스즈키 딜러 참가팀에 소속되어 레이스 전반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겼다. 이러한 시스템은 레이스에 입문하는 일반 고객들이 레이스 준비를 위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경기 차량 준비부터 레이싱 기어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서 전문가들의 서포트 아래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참가자 확대로 더욱 뜨거운 레이스 펼쳐
연습, 예선, 결승으로 이루어진 레이스는 총 25명의 선수와 서포트 크루들까지 가세하여 뜨거운 현장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신설된 순정 사양 머신 기반의 ‘스톡 클래스’에서는 팀 MS 개러지 69번 안문수 선수가 3위, 사즈키 25번 조건희 선수가 2위, 로드마스터 80번 김도현 선수가 1등으로 피니시 해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기존과 같은 튜닝 클래스인 ‘오픈 클래스’에서는 팀 MSP 스즈키 93번 신명규 선수가 3등, 로드마스터 11번 김진 선수가 2등, 마지막으로 스즈키영등포점 모토챔프 77번 황성철 선수가 1등을 차지하며 여전히 선수로서 건재한 면모를 과시했다. 포디움에 오른 6명의 선수들은 각각 트로피와 상금 및 경품이 수여되었다.
GSX 컵 2라운드를 성황리에 마친 스즈키 코리아는 “GSX 컵은 연초 목표대로 최소 비용의 엔트리 클래스 아마추어 레이스 이벤트로 자리잡고 있다”며, “올해 시즌은 첫 시도로써 부족한 점이 많지만, 다양한 참가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더욱 탄탄한 GSX컵 만의 색깔을 갖춰 입지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슈퍼스포츠 GSX-R 직계 혈통의 엔트리 클래스 머신
스즈키 GSX CUP 참가 차량인 GSX-R125과 GSX-S125는 125cc 슈퍼스포츠 클래스 고성능 엔진과 차대를 공용 사용하는 레이서 레플리카 버전과 네이키드 버전으로 나뉜다. 125cc의 작은 엔진으로 15마력을 내며 차량 무게는 단 135킬로그램으로 원동기 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라이딩 가능한 입문용 바이크이면서도 클래스를 상회하는 완벽한 스포츠 설계로 그동안 125cc 단순한 입문 클래스였던 카테고리를 진지하고 전문적인 스포츠 컨셉으로 한 차원 끌어올린 모터사이클이다.
세계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을 가진 스즈키의 많은 엔진 독자 기술들이 접목되었으며 특히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리더를 기반으로 대형 보어 스로틀 바디, 피스톤과 배기 시스템 등 고성능이면서도 최상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125cc이지만 10,000rpm이상 가뿐히 회전하는 엔진은 가벼운 차체와 맞물려 누가 타더라도 짜릿한 스포츠 라이딩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효율과 경제성도 탁월하다. 리터당 41.22km의 높은 연료 효율은 연료탱크 11리터를 가득 채우면 무려 453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유로5 대응 친환경 머플러는 고성능과 양립하며 스포티한 배기음을 내준다. 전자식 연료분사 시스템과 ABS, 이지스타트 등 스즈키 상위 기종들이 가진 전자제어 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가히 전설적인 슈퍼스포츠 GSX-R의 직계혈통이라 부를만 한 패키징을 가지고 있다.
GSX-R125의 경우 편의사양으로는 스마트 키 시스템을 적용해 일상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많은 초보 라이더가 걱정하는 시트높이는 785밀리미터로, 신장이 작은 라이더도 손쉽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발착지성이 뛰어나고 특히 가벼운 차량 무게로 부담없는 입문 바이크로서 명성이 높다. 가격은 GSX-R125가 499만원, GSX-S125는 459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특히 GSX-R125의 경우 엔트리 슈퍼스포츠 부문에서 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시즌 마지막 경기인 3라운드는 2라운드와 마찬가지로 태백스피드웨이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오는 10월 8일 다시 한 번 전국에서 모인 스즈키 레이서들과 함께 축제 한마당을 열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스즈키코리아 홈페이지 www.suzuki.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 일정은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9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스즈키 코리아가 지난 8월 27일 태백스피드웨이(강원도 태백시 사군드리길 240번지)에서 원메이커 아마추어 레이스인 “스즈키 GSX 컵 2라운드”를 개최했다.
스즈키 GSX 컵은 스즈키의 대표 엔트리 스포츠 바이크인 GSX-R125와 GSX-S125를 소유한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마추어 로드레이스다. 스즈키 코리아는 모터사이클 레이싱 이벤트 주관에 많은 경험을 가진 프로모터 모토쿼드, KSMR과 함께 많은 125cc 클래스 라이더들이 GSX CUP을 통해 레이스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올해 초부터 총 3라운드의 GSX 컵을 기획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트랙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본 대회의 목적에 따라, 출시된 차량의 순정 상태를 최대한 유지한 채 참가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점진적으로는 국내 단일 브랜드 컵의 명문 경기로 발전시키는 것이 장기적인 목표이다.
태백스피드웨이를 달린 스즈키 GSX 레이서들
이번 2라운드는 역사 깊은 레이싱트랙인 태백스피드웨이에서 펼쳐져 전국 각지에서 모인 레이서들의 축제가 됐다. 특히 이번 경기는 프로모터 KSMR의 운영으로 진행되는 대형 로드레이스 이벤트인 TTF(태백트랙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됐다. 덕분에 1라운드보다 더욱 다양한 타 브랜드 고객층까지 스즈키 GSX 컵 이벤트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이번 2라운드의 무대인 태백스피드웨이는 강원도 태백에 위치한 서킷으로, 주변으로 고도 700m 산림이 펼쳐져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독특한 환경이 특징이다. 코스는 총 길이 2.5km로 메인 스트레이트 구간의 길이는 900m다. 긴 직선 주로를 지나면 아찔한 각도의 코너가 시작되며 다양한 기울기의 6개의 코너로 이루어져 저속, 고속 코너의 조합으로 다양한 레이싱 테크닉을 겨룰 수 있었다.
이번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 많은 고객들이 스즈키 코리아를 통해 국내 공식 공급된 GSX-R125와 GSX-S125를 준비했다. 차량은 안전을 위한 최대한의 조치를 하되 그 외 변화는 최소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다. 그 예로 차량 출고 당시 순정 카울 그대로 경기에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트, 윙커 등 등화류와 사이드미러, 넘버플레이트를 탈거하고, 사이드스탠드나 텐덤스탭 등을 제거하는 등 매우 기본적인 준비로 레이스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이다.
순정 사양의 머신으로 참여 가능한 ‘스톡 클래스’ 신설
특히 성능에 관련한 엔진, 흡/배기시스템이나 타이어, 체인이나 서스펜션 등 모든 사항을 기본적으로 순정상태로 출전할 수 있으며 튜닝하더라도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가능하도록 하여 참가자 간의 기계성능 차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GSX CUP 레귤레이션을 지정하여 흥미진진한 레이스를 펼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이번 2라운드부터는 신차 출고 시의 완전한 순정사양 그대로 참가해 경쟁하는 <스톡 클래스>, 규정 내 튜닝이 가능한 <오픈 클래스> 두 가지 클래스 중 선수의 선택에 따라 출전할 수 있도록 참가 클래스를 확대했다. 이로써 기존에 참가하던 선수들의 공정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GSX컵 취지에 맞도록 더욱 많은 신규 참가자가 차량 준비 비용을 줄여 최대한 부담없이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장려한 것이다.
참가자는 이날 15만원의 최저비용으로 중식, 서킷시설 보험, 폰더(계측기) 대여, 피트 사용, 연습 주행 및 경기 비용 일체의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대부분 참가자들은 레이싱에 많은 경험을 가진 스즈키 딜러 참가팀에 소속되어 레이스 전반의 분위기를 마음껏 즐겼다. 이러한 시스템은 레이스에 입문하는 일반 고객들이 레이스 준비를 위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경기 차량 준비부터 레이싱 기어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서 전문가들의 서포트 아래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참가자 확대로 더욱 뜨거운 레이스 펼쳐
연습, 예선, 결승으로 이루어진 레이스는 총 25명의 선수와 서포트 크루들까지 가세하여 뜨거운 현장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신설된 순정 사양 머신 기반의 ‘스톡 클래스’에서는 팀 MS 개러지 69번 안문수 선수가 3위, 사즈키 25번 조건희 선수가 2위, 로드마스터 80번 김도현 선수가 1등으로 피니시 해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기존과 같은 튜닝 클래스인 ‘오픈 클래스’에서는 팀 MSP 스즈키 93번 신명규 선수가 3등, 로드마스터 11번 김진 선수가 2등, 마지막으로 스즈키영등포점 모토챔프 77번 황성철 선수가 1등을 차지하며 여전히 선수로서 건재한 면모를 과시했다. 포디움에 오른 6명의 선수들은 각각 트로피와 상금 및 경품이 수여되었다.
GSX 컵 2라운드를 성황리에 마친 스즈키 코리아는 “GSX 컵은 연초 목표대로 최소 비용의 엔트리 클래스 아마추어 레이스 이벤트로 자리잡고 있다”며, “올해 시즌은 첫 시도로써 부족한 점이 많지만, 다양한 참가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더욱 탄탄한 GSX컵 만의 색깔을 갖춰 입지를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슈퍼스포츠 GSX-R 직계 혈통의 엔트리 클래스 머신
스즈키 GSX CUP 참가 차량인 GSX-R125과 GSX-S125는 125cc 슈퍼스포츠 클래스 고성능 엔진과 차대를 공용 사용하는 레이서 레플리카 버전과 네이키드 버전으로 나뉜다. 125cc의 작은 엔진으로 15마력을 내며 차량 무게는 단 135킬로그램으로 원동기 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라이딩 가능한 입문용 바이크이면서도 클래스를 상회하는 완벽한 스포츠 설계로 그동안 125cc 단순한 입문 클래스였던 카테고리를 진지하고 전문적인 스포츠 컨셉으로 한 차원 끌어올린 모터사이클이다.
세계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을 가진 스즈키의 많은 엔진 독자 기술들이 접목되었으며 특히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리더를 기반으로 대형 보어 스로틀 바디, 피스톤과 배기 시스템 등 고성능이면서도 최상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125cc이지만 10,000rpm이상 가뿐히 회전하는 엔진은 가벼운 차체와 맞물려 누가 타더라도 짜릿한 스포츠 라이딩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효율과 경제성도 탁월하다. 리터당 41.22km의 높은 연료 효율은 연료탱크 11리터를 가득 채우면 무려 453킬로미터를 주행할 수 있는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유로5 대응 친환경 머플러는 고성능과 양립하며 스포티한 배기음을 내준다. 전자식 연료분사 시스템과 ABS, 이지스타트 등 스즈키 상위 기종들이 가진 전자제어 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어 가히 전설적인 슈퍼스포츠 GSX-R의 직계혈통이라 부를만 한 패키징을 가지고 있다.
GSX-R125의 경우 편의사양으로는 스마트 키 시스템을 적용해 일상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많은 초보 라이더가 걱정하는 시트높이는 785밀리미터로, 신장이 작은 라이더도 손쉽게 타고 내릴 수 있으며 발착지성이 뛰어나고 특히 가벼운 차량 무게로 부담없는 입문 바이크로서 명성이 높다. 가격은 GSX-R125가 499만원, GSX-S125는 459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어 특히 GSX-R125의 경우 엔트리 슈퍼스포츠 부문에서 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한편 올해 시즌 마지막 경기인 3라운드는 2라운드와 마찬가지로 태백스피드웨이를 배경으로 펼쳐지며, 오는 10월 8일 다시 한 번 전국에서 모인 스즈키 레이서들과 함께 축제 한마당을 열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스즈키코리아 홈페이지 www.suzuki.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 일정은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9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