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모델 업데이트

01UPDATE유로 5 플러스 환경규제 대응을 위한 촉매 산소센서 추가

02UPDATE
배기 시스템 변경으로 인한 ECM 업데이트 및 개선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올 라운드 미드클래스 스트리트 파이터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짜릿한 라이딩을 가능케 하는 올라운드 스포츠 퍼포먼스,

그것이 바로 스즈키 GSX-8S가 추구하는 명확한 가치입니다.


기능에 초점을 둔 효율적인 디자인 하나하나가 모여 미래 지향적인 네이키드 바이크를 그려냅니다.

새로운 병렬 2기통 엔진은 손쉬운 컨트롤을 위한 차대 설계를 바탕으로 짜릿한 즐거움을 줍니다.

언제든지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파워, 섬세하고도 민첩한 핸들링과 운전자의 쾌적한 라이딩 포지션까지,

당신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충실하게 반응하는 '모터사이클'만의 매력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의 라이딩 상황에서 언제나 기대 이상의 스릴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GSX-8S는

'올라운드 스트리트 파이터'라는 새로운 개념을 완성시켰습니다.

2025년형 모델 업데이트

01UPDATE
유로 5 플러스 대응을 위한 촉매 산소센서 추가
02
UPDATE
배기 시스템 변경으로 ECM 업데이트 및 개선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올 라운드 미드 클래스 스트리트 파이터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짜릿한 라이딩을

가능케 하는 올라운드 스포츠 퍼포먼스,

그것이 바로 스즈키 GSX-8S가 추구하는 명확한 가치입니다.


새로운 병렬 2기통 엔진은 손쉬운 컨트롤을 위한 

차대 설계를 바탕으로 짜릿한 즐거움을 줍니다.


언제든지 즉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파워,

섬세하고도 민첩한 핸들링과 

운전자의 쾌적한 라이딩 포지션까지, 

당신의 미세한 움직임까지 충실하게 반응하는

'모터사이클'만의 매력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의 라이딩 상황에서 

언제나 기대 이상의 스릴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GSX-8S는

'올라운드 스트리트 파이터'라는 

새로운 개념을 완성하였습니다.


GSX-8S 공식 홍보 영상



GSX-8S 특장점 설명 영상


SPEC & PRICE

  • GSX-8S (GSX800)

블루(CLB)

무광 실버(CL9)

무광 블랙(4UX)

COLOR

블루(CLB) 무광 실버(CL9) 무광 블랙(4UX)
  • 엔진

    776 cc
    수랭 4사이클 DOHC 병렬 2기통
  • 최대토크

    8.0 kgf.m /
    6,800 rpm
  • 연비

    34.5 km/L
    (60 km/h 정속주행 기준)
  • 엔진형식 수랭 4사이클 DOHC 병렬 2기통
  • 배기량776 cc
  • 실린더내경×행정 84.0 mm x 70.0 mm
  • 압축비12.8 : 1
  • 최고출력82.9ps / 8,500rpm
  • 최대토크8.0kgf.m / 6,800rpm
  • 정지연비34.5km/L (60km/h 정속주행 기준)
  • 실용연비23.39km/L (WMTC 모드 기준)
  • 시동방식스타터
  • 변속방식6단 상시치합식 리턴
  • 연료탱크용량14ℓ
  • 전장×전폭×전고 2,115 x 775 x 1,105(mm)
  • 축간거리1,465mm
  • 시트높이810mm
  • 최저지상고145mm
  • 브레이크전륜디스크
  •  후륜디스크
  • 서스펜션전륜도립식 텔레스코픽 포크
  •  후륜링크 쇽 옵저버
  • 타이어전륜120/70-17 튜브리스
  •  후륜180/55-17 튜브리스
  • 차량중량202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 본 내용은 당사 사정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연비는 정해진 시험 조건 하에서 측정되는 값입니다. 실제 연비는 사용 환경(기상, 교통 정체 등)이나 운전 방법, 차량 상태(장비, 사양)나 정비 상태등의 여러 조건에 의해 다릅니다.
  • 실용연비 WMTC 모드 값은 발진, 가속, 정지 등을 포함한 국제 기준이 되고 있는 주행 모드에서 측정된 배출 가스 시험 결과에 근거한 계산치입니다. 주행 모드의 클래스는 배기량과 최고 속도에 따라 분류됩니다.
  • 정지연비치는 차속 일정으로 주행한 실측에 근거한 연료 소비율입니다.
권장소비자가격(부가세 포함)
11,580,000원 (개별소비세인하)
선수금 ZERO, 장기 할부 프로그램
  • 10

    1회차 납입금

    141,662

  • 5

    1회차 납입금

    238,162

  • 3

    1회차 납입금

    366,829

  • 월 납입금은 원금균등 상환방식으로 매달 납입할수록 잔여 원금과 그에 대한 이자가 줄어들어 마지막 달에 가까워질수록 금액이 낮아집니다.
  • 상기금액은 최고금리 4.68%(우대금리 0.1% 적용) 25년 5월 기준이며 고객 신용도 및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별도 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상은 만 19세 이상 6개월 이상 소득이 있는 고객, 사업자의 경우 1년 이상 사업 영위중인 고객, 연금소득자인 경우 가능합니다.
  • 신용등급 6등급 초과 혹은 제2금융권, 현금서비스 3건 이상, 카드론 300만원 이상 사용시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는 36개월 이내일경우 고정금리대출 0.8%, 변동금리대출 0.7%이며 36개월 이후는 면제됩니다.
대출절차

한도조회

차량재고 및
딜러코드 문의

대출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

승인 및 출고

한도조회 및 신청
2
3
4
5

GSX 시리즈의 핵심가치

'성능'과 '내구성'의 양립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증명된

스즈키의 독보적 성능과 내구성

양산차를 기반으로 성능과 내구성을 경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월드 내구 레이스 챔피언쉽에서

지난 20년 간 14회 시즌 챔피언을 달성하며

스즈키만의 독보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증명된

스즈키의 독보적 성능과 내구성

양산형 모터사이클을 기반으로 성능과 내구성을 경쟁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월드 내구 레이스 챔피언쉽에서

지난 20년 간 14회 시즌 챔피언을 달성하며 스즈키만의 독보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입증하였습니다



세부 사항

START

디자인 편


1LED 헤드라이트 및 포지션 라이트
2LED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
3풀 TFT 컬러 계기판
4직관적인 핸들바 스위치


새로운 시대의 스트리트파이터

기능적 디자인의
순수한 아름다움


근육질 바디를 연상시키는 엔진 룸과 짧게 솟은 머플러 디자인은, 곧바로 튀어나갈 듯 하 공격적인 성능을 암시합니다.


컴팩트하면서도 단단함이 느껴지는 GSX-8S는 이제껏 보지 못한 독특한 미래지향적 분위기가 스며있습니다.


이러한 고유의 디자인은 기존의 네이키드 바이크와 결을 달리하는 '차세대 스트리트 파이터'로서 한 단계 진화한 것입니다.




a1  LED 헤드라이트 및 포지션 라이트


스즈키 DNA를 이어받은 시그니처


수직으로 쌓인 한 쌍의 육각형 LED 헤드라이트는 매우 밝고 선명한 시야를 보장합니다. 날카롭고 컴팩트 한 디자인으로 차체의 가볍고 민첩한 성능을 암시합니다. 프론트 카울 측면에는 사선으로 이어지는 슬릿 모양의 LED 포지션 램프가 GSX-8S만의 고유한 이미지를 만들어 냅니다.


a2  LED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


찌를 듯 날카로운 리어 디자인


LED 번호판 표시등이 통합된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는 새로운 분리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슬림한 리어 펜더와 함께 뒷 쪽의 실루엣이 더욱 짧고 슬림해 보여, 앞으로 튀어나갈 듯한 강력한 파워와 날카로운 운동 성능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a3  풀 TFT 컬러 계기판


한 눈에 읽히는 선명한 대화면 계기판


5인치 대화면 컬러 TFT LCD 다기능 계기판은 어떤 상황에서도 정보를 명확하게 읽을 수 있는 높은 가독성을 자랑합니다. 엔진 회전계와 쉬프트 타이밍 램프는 물론, 팝업 메시지 창으로 상태 경고를 알려줍니다. 또한 주변 환경을 인식해 컬러를 바꿔주기 때문에 어떤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a4  직관적인 핸들바 스위치


엄지손가락 하나로 모든 기능을 활용


라이더는 주행 중 눈앞에 펼쳐진 도로 상황에 항상 집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인체 공학적인 스위치 배치를 통해 손가락의 간단한 움직임 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왼쪽 핸들바의 MODE 버튼과 UP/DOWN 스위치 단 세 개의 버튼을 이용해 스즈키 지능형 라이딩 시스템(S.I.R.S)의 모든 설정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편




엔진 편

엔진 편


1270도 크랭크 776cc 직렬 2기통 엔진
2스즈키 크로스 밸런서(SUZUKI CROSS BALANCER) 특허 설계
3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 (SCAS)
4언더슬렁 숏컷 배기시스템


새로운 병렬 트윈 엔진의 잠재력


새로운 엔진

강력한 퍼포먼스



스즈키는 새로운 병렬 2기통 설계가 가진 컴팩트 한 사이즈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절묘한 형태의 맞춤형 프레임을 함께 설계했습니다.


새로운 병렬 2기통 엔진은 강력한 실용 영역의 토크를 가진 것은 물론, 동시에 부드러운 반응성까지 갖추었습니다.


묵직한 순간 토크, 시원스러운 고회전 출력으로 다듬어져,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엔진이 태어났습니다.



b1  270도 크랭크 776cc 직렬 2기통 엔진


트윈 엔진의 장점만 모은 신기술 집약


새로운 776cc 병렬 2기통 8밸브 DOHC 엔진은, 낮은 속도에서 부드럽고 다루기 쉬운 토크를 가집니다. 그대로 속도를 높이면 고속 영역까지 경쾌하게 RPM이 오르며 기분 좋은 가속이 고속영역으로 이어집니다. 이 엔진에 적용한 270도 크랭크 엔진 설계는 정통 V트윈 엔진과 같은 특유의 고동감, 그리고 강력한 끈기있는 토크가 강점입니다.


b2  스즈키 크로스 밸런서 특허 설계


더 부드럽게, 더 쾌적하게


270도 크랭크 설계인 모든 현대식 병렬 2기통 엔진은 불필요한 진동을 억제하기 위해 하나의 밸런서를 사용합니다. 스즈키는 한 발 더 나아가, 두 개의 밸런서를 크랭크축에 대해 90도 각으로 배치하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 특허 덕분에 더 작고 가벼운 엔진을 만들 수 있고, 진동을 줄여 더 쾌적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b3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 (SCAS)


가벼운 클러치, 매끄러운 기어변속


라이더가 저단으로 변속할 때 엔진 브레이크가 강하게 걸리면서 뒷 바퀴가 잠기고 미끄러지는 경험을 해 보셨을 겁니다. 이 시스템은 그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제어해 줍니다. 또한 클러치 레버는 매우 가볍게 작동하기 때문에 많은 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b4  언더슬렁 숏 컷 배기 시스템


강렬한 토크와 박력 있는 사운드


공격적인 스트리트 파이터의 디자인에 어울리는 이 배기 시스템은 병렬 트윈 엔진이 만들어 내는 감각적인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엔진 아래로 이어진 2개의 배기관은 오른쪽으로 짧게 마무리된 하나의 머플러로 모여 강력한 토크를 만들어 냅니다. 또한 수집기와 촉매 등 무거운 부품을 한 데 모아 설계한 덕분에 차체의 움직임을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엔진 편




전자장비 편

전자장비 편


1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2양방향 퀵 시프트 시스템
3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ABS)
4스즈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STCS)
5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
6로우 RPM 어시스트
7
스즈키 이지 스타트 시스템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


라이딩의 한계를 높이는
다양한 전자제어 시스템

GSX-8S에 탑재된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은 라이더가 원하는 다양한 주행 보조 시스템을 쉽고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을 기반으로, 스포츠 라이딩을 더욱 짜릿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전자장비가 모든 상황에서 라이더를 지원합니다.


따라서 도심 주행, 투어링, 스포츠 라이딩까지 모든 경험을 안전하고 짜릿하게 만끽할 수 있습니다.




c1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버튼 하나로 바뀌는 라이딩 스타일


라이더는 다양한 주행 조건이나 개인 선호도에 맞는 세 가지 라이딩 모드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라이딩 모드는 모두 최대 엔진 출력을 내지만 스로틀의 민감도와 파워 특성이 달라집니다. 하나의 바이크로 다양한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c2  양방향 퀵 시프트 시스템


클러치 조작없이 발끝으로 가볍게


라이더는 주행 중 클러치 레버를 조작하지 않고 변속할 수 있습니다. 오직 스로틀에 집중하면서 발끝으로 가볍게 쉬프트 레버를 툭툭 올리고 내리면 그만입니다. 기어를 내릴 때는 엔진이 알아서 회전수를 보정해 엔진 브레이크를 조절하고 부드럽게 감속할 수 있습니다. 명성 높은 스즈키 변속기는 라이더가 원하면 언제나 즉각 반응합니다.


c3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ABS)


언제나 안심하고 풀 브레이킹


ABS는 급제동 중에도 라이더가 안정적인 핸들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미끄러운 노면을 만나거나, 빗길을 달릴 때 유용합니다. ABS는 실시간으로 휠 스피드를 모니터링하고 설정된 라이딩 모드에 맞춰 최적의 세팅을 제공하며, 긴급 제동 상황에서도 차량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4  스즈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STCS)


효과적인 3단계 트랙션 컨트롤


미끄러운 노면에서 스로틀을 과도하게 열었을 때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상황을 방지하는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입니다. 시스템이 제어하는 범위에 따라 민감도를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스템의 제어를 원하지 않는다면 기능을 완전히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c5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


스로틀과 엔진이 하나인 것처럼


스로틀 그립과 엔진을 연결하는 케이블 대신 전자제어 시스템을 활용하는 이 시스템은, 스로틀과 엔진 사이를 유격없이 연결합니다. 라이더는 손목에 피로감을 느낄 필요없이 언제든 엔진을 과감하게 돌릴 수 있고, 직관적이고 명료한 반응성을 통해 짜릿한 컨트롤의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c6  로우 RPM 어시스트


거북이 주행도 스트레스없이


정지 상태에서 출발하거나 서행할 때 엔진 RPM이 과도하게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스스로 엔진 RPM을 보정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가다 서다를 반복하거나 서행해야 하는 도심 정체 상황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또는 좁은 길에서 천천히 U턴을 해야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c7  스즈키 이지 스타트 시스템


엔진을 깨우는 단 한 번의 터치


이제 더 이상 엔진이 시동을 터뜨릴 때까지 스타트 버튼을 누르고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 시스템은 스타트 버튼을 단 한 번만 누르면 엔진이 시동될 때 까지 스스로 스타트 모터를 돌립니다. 시동을 거는 매 순간, 몸에 배어있던 오랜 습관을 바꿔놓을 것입니다.

전자장비 편



섀시 편

섀시 편


1고강성 파이프 트렐리스 프레임
2도립 포크와 모노 쇽 옵저버
3경량 휠 및 고성능 타이어
4래디얼마운트 4포트 캘리퍼


슬림 앤 컴팩트 프레임


맞춤형 차대 설계로
몸에 착 달라붙는 느낌

GSX-8S는 혼자 라이딩을 할 때는 물론 동승자와 함께 라이딩할 때도 언제나 즐거움을 최대로, 피로는 최소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프레임을 가능한 한 슬림하고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해야 합니다. 보다 작은 차체일수록 가볍고 민첩하게 움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토크가 가득한 트윈 엔진의 파워를 여유롭게 주무를 수 있는 최적의 구조를 완성했습니다.



c1  고강성 스틸 파이프 프레임 + 경량 알루미늄 스윙암


미들 클래스의 경쾌함 그대로


슬림하고 컴팩트한 메인 프레임은 고강성 강철 파이프 구조입니다. 수많은 테스트를 거쳐 높은 직진 안정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양립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전용 설계된 경량 알루미늄 스윙암은 뒷 바퀴의 접지력을 예측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노출된 시트 레일은 그 존재감만큼 견고한 강도를 가지면서도 슬림한 차체를 유지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짧은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앞뒤 길이를 최소화한 엔진 덕분에 라이더는 핸들과 더욱 가깝게 앉을 수 있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가벼운 마음으로 바이크를 다룰 수 있습니다.


c2  도립 포크와 모노 쇽 옵저버


도로에 최적화 된 서스펜션 세팅


130mm 스트로크의 KYB 도립식 프론트 포크는 스포츠 라이딩과 장거리 투어 모두에 적합한 안정적인 댐핑 특성을 가졌습니다. 전용 설계된 링크식 KYB 모노쇽 옵저버는 솔로 라이딩은 물론 동승자를 태운 상태에서도 높은 직진 안정성과 민첩한 핸들링을 유지하도록 세팅했습니다. 동승자를 태울 때에는 리어 쇽 옵저버의 초기 하중 조절기를 사용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c3  경량 휠 및 고성능 타이어


민첩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합


새로운 디자인의 경량 알루미늄 휠은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졌습니다. 무엇보다 민첩한 핸들링을 가장 큰 목표로 삼은 이 휠에는 로드 스포츠 라이딩에 주안을 둔 차세대 던롭 로드스포트 2 타이어가 장착되었습니다. 이 타이어는 효과적인 트레드 패턴으로 마른 노면은 물론 젖은 노면에서도 높은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실리카 화합물을 도입했습니다. 이로써 라이더는 어떠한 노면 컨디션을 만나더라도 자신감있게 스로틀을 열 수 있습니다.


c4  래디얼마운트 4포트 캘리퍼


컨트롤 가능한 강력한 제동력


컨트롤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스즈키의 철학에 걸맞은 브레이크 세팅은 프론트 4포트 래디얼마운트 캘리퍼와 310mm 대구경 디스크의 조합으로 완성됩니다. 브레이크 레버를 강하게 쥘수록 오차없이 반응하는 제동력의 선형적 특성은 강력한 제동력은 물론 감속하는 것마저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240mm 디스크와 싱글 피스톤으로 부드러운 감속과 섬세한 차체 컨트롤을 도와줍니다.


옵션


전모델보기

딜러찾기

이달의혜택

COPYRIGHT ⓒ SUZUKI CMC., ALL RIGHTS RESERVED.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내용 중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즈키씨엠씨 ㅣ 대표자명 강정일 ㅣ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봉골길 195 

사업자등록번호 126-81-90763 ㅣ 통신판매업신고 제 2006-00324호 

 ℡ 031-767-3355 ㅣ Fax 031-768-6008 ㅣ 개인정보책임자 강택환

COPYRIGHT ⓒ SUZUKI CMC., ALL RIGHTS RESERVED.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내용 중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즈키씨엠씨 ㅣ 대표자명 강정일 ㅣ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봉골길 195 ㅣ 사업자등록번호 126-81-90763 ㅣ 통신판매업신고 제 2006-00324호 ㅣ ℡ 031-767-3355 ㅣFax 031-768-6008 | 개인정보책임자 강택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