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오브 어드벤처

V-STROM 1050DE는 당신이 이전까지 꿈꿀 수 없던 모험마저도 가능하게 만듭니다. 강인한 차체와 첨단 라이드 시스템의 결합으로 한계를 모르는 당신의 도전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신뢰성 높은 엔진은 낮은 회전수에서부터 강력한 토크를 내뿜는 한편, 그 한계까지 라이더의 의지를 가장 완벽하게 전달합니다. 또한, 전설적인 DR-Z 750를 떠올리게하는 21인치 프론트 휠의 도입으로 한계를 넘어 새로운 도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Copyright by Suzuki Moto France

SPEC & PRICE

  • V-STROM1050 DE (DL1050RC)

챔피언 옐로우 (CD8)

펄 바이저 블루 (JWN)

글라스 스파클 블랙 (KGL)

COLOR

챔피언 옐로우 (CD8) 펄 바이저 블루 (JWN) 글라스 스파클 블랙 (KGL)
  • 엔진

    1,037cc
    수랭식 90도 V형 2기통
  • 최대출력

    107.4마력 /
    8,500rpm
  • 연비

    19.48km/L
    (WMTC 실용연비)
  • 엔진형식 수랭 4사이클 DOHC 90도 V형 2기통
  • 배기량1,037cc
  • 실린더내경×행정 100mm × 66mm
  • 압축비11.5:1
  • 최고출력107.4ps / 8,500rpm
  • 최대토크10.2kgf.m / 6,000rpm
  • 연비19.48km/L (WMTC실용연비모드)
  • 연료공급장치형식전자제어 연료분사식
  • 시동방식셀 스타터식(이지스타트)
  • 점화방식풀 트랜지스터식 점화(전자식)
  • 변속방식6단 상시치합식 리턴
  • 전장×전폭×전고 2,390 × 960 × 1,505mm
  • 축간거리1,595mm
  • 시트높이880mm(로우시트-30mm, 로우링크-50mm, 조합 시 800mm)
  • 최저지상고190mm
  • 브레이크전륜유압식 더블 디스크 / ABS
  •  후륜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 서스펜션전륜풀어저스터블 도립식 텔레스코픽
  •  후륜어저스터블 링크타입
  • 타이어전륜90/90-21M/C 54H 튜브
  •  후륜150/70R17M/C 69H 튜브리스
  • 연료탱크용량20ℓ
  • 차량중량255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 본 내용은 당사 사정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및 정비상태 등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 WMTC : Worldwide Motorcycle Test Cycle 로서 세계기준에 근거하는 연비축정방식으로 발진, 가속, 정지 등 다양한 주행 패턴을 기준으로 평균 연비를 산정하여 실용 연비에 가까운 연비를 측정한 테이터입니다.
  • 엔진 출력 도달시간은 스즈키 내부 자체 테스트 결과로 수치는 라이더의 스킬이나 라이딩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권장소비자가격(부가세 포함)
19,800,000원 (개별소비세인하)
선수금 ZERO, 장기 할부 프로그램
  • 10

    1회차 납입금

    242,220

  • 5

    1회차 납입금

    407,220

  • 3

    1회차 납입금

    627,220

  • 월 납입금은 원금균등 상환방식으로 매달 납입할수록 잔여 원금과 그에 대한 이자가 줄어들어 마지막 달에 가까워질수록 금액이 낮아집니다.
  • 상기금액은 최고금리 4.68%(우대금리 0.1% 적용) 25년 5월 기준이며 고객 신용도 및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별도 통지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상은 만 19세 이상 6개월 이상 소득이 있는 고객, 사업자의 경우 1년 이상 사업 영위중인 고객, 연금소득자인 경우 가능합니다.
  • 신용등급 6등급 초과 혹은 제2금융권, 현금서비스 3건 이상, 카드론 300만원 이상 사용시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는 36개월 이내일경우 고정금리대출 0.8%, 변동금리대출 0.7%이며 36개월 이후는 면제됩니다.
대출절차

한도조회

차량재고 및
딜러코드 문의

대출신청 및
증빙서류 제출

승인 및 출고

한도조회 및 신청
2
3
4
5

HISTORY

DR-Z & V-STROM
전설의 DR-Z
최신 기술과 만나다

지난 2002년 등장한 오리지널 브이스트롬 1000은 스포츠 어드벤처 투어러라는 장르를 개척하며 전 세계 라이더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2014년에 발표된 2세대 브이스트롬은 트랙션 컨트롤과 독특하고 새로운 스타일 등 보다 향상된 성능과 같은 새로운 혁신적 요소들로 브이스트롬을 올라운드 어드벤처 투어러로 진화시켰습니다. 2020년 발표된 3세대 브이스트롬 1050/XT는 더 날카롭고 공격적인 스타일과 향상된 성능의 엔진을 갖췄으며, 최신 통합 전자 제어 시스템인 스즈키 인텔리전트 라이드 시스템(S.I.R.S.)을 도입했습니다. 브이스트롬 1050DE는 한 단계 진보한 기술력을 적극 도입해 전설의 재도약을 꿈꾸기에 충분한 역량을 가졌습니다.


DESIGN

스즈키 지능형 라이드 시스템 (S.I.R.S)
한계를 높이는
전자제어 시스템의 융합

다양한 라이딩 상황에 대응하는 전자 제어 시스템은 스즈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STCS)과 양방향 퀵시프트 시스템 등은 물론 모션 트랙 브레이크 시스템, 크루즈 콘트롤 시스템, 슬로프 디펜던트 콘트롤 시스템, 힐 홀드 시스템과 같은 6축 관성측정장치(IMU) 기반의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MU 6축 관성 측정 장치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차체의 움직임

관성측정장치(IMU)는 차체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파악합니다. 차체의 전후, 좌우, 기울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관성측정장치는 스즈키 인텔리전트 라이드 시스템의 주요 기능들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트 시스템

발끝에서 시작되는 폭발적인 가속

기본 사양인 양방향 퀵 시프트 시스템은 변속 피로를 덜어줍니다. 클러치 레버를 사용하지 않고 기어 변속이 가능함은 물론 더욱 과감하고 짜릿한 스포츠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시스트 슬리퍼 클러치의 적용으로 강한 엔진 브레이크를 억제하고 부드럽게 감속할 수 있습니다. 

리어 ABS 오프 모드

리어 슬라이드도 자유자재로

험로에서 주행할 때 오프로드 대응성을 확보하기 위한 리어 ABS 해제 모드를 지원합니다. 프론트 휠의 ABS 기능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리어 휠의 ABS를 해제하여 리어 브레이크 락이 가능하며 동시에 슬라이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합니다.

G 모드 (오프로드 전용 트랙션 컨트롤 모드)

흙을 움켜쥐는 생생한 감각

새롭게 추가된 그래블 모드는 과도한 휠 스핀은 방지하면서 지속적인 출력을 리어 휠에 전달합니다. 일관된 속도와 출력을 더 수월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함으로 오프로드를 더욱 즐겁게 달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즈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STCS)

어떤 노면에서도 자신 있게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노면이 미끄러울 때 리어 휠이 접지력을 잃고 미끄러지는 순간 전자 시스템이 개입하여 스핀을 방지함으로써 라이더의 주행 피로와 스트레스를 대폭 줄이고 더욱 쉽고 자신감있는 주행을 유도합니다. 한편 라이더의 설정에 따라서 총 세가지 개입 레벨 중 선택하여 라이딩 상황에 맞게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의 개입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자 시스템의 개입을 원치 않는 숙련된 라이더를 위해 시스템 개입을 완전히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마치 달리는 말 위에 앉은 것처럼

먼 거리를 주행할 때 오랜 시간 일정한 각도로 스로틀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무척 피곤한 일입니다. 라이더는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을 이용해 스로틀 그립을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설정한 속도를 그대로 유지하며 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라이더는 스로틀을 쥔 손목에 피로를 크게 줄이고 온전히 크루징을 여유있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조작도 아주 간편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는 중에도 언제든 간단한 조작으로 해제할 수 있으며, 다시 설정했던 속도로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모션 트랙 브레이크 시스템

코너링 중에도 안전하게 감속

IMU와 속도 센서 등의 데이터 결합을 통해 구현한 코너링 ABS는 코너링 중의 갑작스런 브레이킹에서도 안정적 자세를 유지하며 ABS를 작동하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ABS가 작동한다면 차체가 일어서는 거동을 보이지만, 이 시스템은 의도한 코너링 라인을 유지하면서도 최대한의 안전을 제공합니다.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상황에 맞게, 컨디션 따라 변경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는 엔진 최고 출력을 발휘하면서도 스로틀 감도를 달리해 라이더의 선호도나 상황에 맞는 라이딩을 가능하게 합니다. 설정한 드라이브 모드에 맞는 스로틀의 응답 속도와 토크 특성을 주행 중 실시간으로 반영해 엔진의 강력한 파워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힐 홀드 컨트롤 시스템

급경사도 밀리지 않고 여유있게

라이더에 따라서는 크고 무거운 모터사이클을 오르막에서 멈췄다 출발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힐 홀드 컨트롤 시스템은 오르막 정차시 브레이크를 해제하더라도 순간적으로 바이크가 뒤로 밀려내려가지 않도록 브레이크를 작동해 차체를 잡아줍니다. 이 시스템이 작동하면 직후 30초 간 리어 브레이크를 자동으로 작동, 유지시켜 라이더가 마음편하게 반클러치를 이용해 오르막에서도 손쉽게 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로드 디펜던트 컨트롤 시스템

무게에 따라 브레이크 압력 조정

이 시스템은 라이더와 동승자 또는 수하물 등으로 차체 무게에 큰 변화가 생기면 이를 자동으로 감지해 브레이크의 압력을 조절해 주는 기능입니다. 짐 적재나 승차자 상황에 따라 매번 달라지는 차량 무게와 그 위치의 변화를 인식해 자동으로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해 줍니다. 이 시스템은 특히 평소 솔로 라이딩을 즐기다 여행 시 동반자를 태우고 짐을 추가로 적재할 때 능동적으로 작동하며, 다양한 라이딩을 즐기는 라이더에게 매우 요긴합니다.

슬로프 디펜던트 컨트롤 시스템


내리막도 부드럽고 안전하게

라이딩 중에 내리막 길을 만나 강력하게 프론트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그 순간 차체가 지나치게 앞으로 쏠리며 밸런스를 깨뜨릴 수 있습니다. 슬로프 디펜던트 컨트롤 시스템은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 모터사이클의 움직임과 실시간 기울기를 모니터링하면서 전후 브레이크 압력을 세밀하게 조절해 줍니다. 이를 통해 갑작스러운 브레이킹에도 차체는 밸런스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으로 제어됩니다.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 (라이드 바이 와이어)

엔진과 하나로 연결된 듯한 생동감

엔진 컨트롤 모듈과 연결된 풀 전자식 스로틀 시스템은 라이더의 섬세하고 정확한 스로틀 컨트롤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와 연동해 라이더가 원하는 최적화된 엔진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가장 민감한 모드에서는 마치 엔진과 라이더의 오른손이 팽팽하게 연결된 듯한 짜릿한 손맛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스즈키 이지 스타트 시스템

원터치로 주어지는 잠깐의 여유

이제 시동을 걸기 위해 번거롭게 클러치 레버를 당기거나 스타트 버튼을 길게 누르고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라도 스타트 버튼을 가볍게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 엔진에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지체없이 라이딩을 떠나고 싶은 이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로우 RPM 어시스트

부담없는 출발과 유턴, 저속 주행

우리가 흔하게 주행하는 도심 구간에서 대형 바이크는 보통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습니다. 로우 RPM 어시스트는 정차나 서행이 무한 반복되는 스트레스 구간에서도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클러치를 붙이는 순간을 시스템이 감지해 엔진 RPM을 살짝 띄워줌으로써 엔진의 부조를 막고 과도한 스로틀 워크로 클러치를 마모시키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ENGINE

박력있는 정통 90도 배치 V트윈
파워, 감성, 내구성, 효율성
모두 갖춘 명품 빅 트윈 엔진

배기량 1037cc의 90도 브이트윈 DOHC 엔진은 중속 영역부터 선형적으로 발휘되는 강력한 토크와 출력을 극대화하는 고회전 영역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엔진입니다. 특유의 진동과 배기음이 안겨주는 매력은 물론, 브이트윈 엔진이 가질 수 있는 특유의 슬림한 레이아웃 덕분에 무게 중심을 낮춰, 더 민첩하고 날렵한 운동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동력 전달에 충실한 6단 기어

부드러운 변속, 박력있는 가속

새롭게 업데이트된 1단 기어비는 부드럽고 빠른 가속이 가능하도록 전체적인 기어비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섬세한 조종성을 염두에 두고 세팅한 새로운 기어비는 고속 크루징에 특화된 6단 탑기어로 마무리하며 모든 기어에서 부드럽고 확실한 변속감, 목적성이 분명한 기어비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 (SCAS)

가볍고 수월한 클러치 조작성

스즈키 클러치 어시스트 시스템은 일반적인 슬리퍼 클러치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더 가볍고 수월한 클러치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저단 변속에서도 리어 휠이 잠기면서 미끄러지지 않도록하며, 빠르고 부드럽게 변속할 수 있게 도움으로써 적극적인 동력 전달성을 보장합니다. 

나트륨 중공 배기 밸브와 단조 피스톤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엔진 필링

새롭게 적용된 나트륨 중공 배기 밸브는 엔진의 연소실 온도를 낯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와 동시에 무게는 더 낮춤으로써 높은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밸브의 내구성 향상은 물론, 한 차원 높은 엔진 필링은 보너스와도 같습니다. 또한 높은 강성과 가벼운 무게를 실현하는 단조 피스톤을 채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엔진의 효율을 높이면서도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제어 스로틀 바디

보다 정밀하게, 정확하게 가속

V트윈 엔진에는 각각 독립적인 스로틀 바디가 적용됩니다. 49mm의 대구경 전자제어 스로틀 바디는 각각의 버터플라이 밸브를 독립적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것으로 보다 정밀한 스로틀 제어가 가능하며 공회전 상황에서도 더 안정적입니다.

튜닝된 배기 시스템

살아 숨쉬는 듯한 엔진의 포효

2-1 구조로 제작된 배기 시스템은 V트윈 엔진 특유의 기분좋은 고동감을 선사합니다. 배기 시스템 내부의 고효율 촉매 변환기는 유로5 배출 가스 기준을 충족시키면서도 엔진 출력을 극대화합니다. 박력있는 정통 90도 배치 V트윈 엔진의 소리는 라이더의 가슴을 요동치게 만듭니다.

전설의 다카르 랠리 레이서 DR-Z 디자인
시대를 풍미한 비크 디자인
DR-Z를 계승한 랠리의 영혼

스즈키가 1998년 파리-다카르 랠리에 처음으로 등장하면서 선보인 DR-Z800 데저트 레이서는 디자인 역사를 새롭게 썼습니다. 그 독특한 디자인 컨셉트는 오늘날의 모터사이클 라이더들 사이에서 여전히 높은 인기를 누리는 랠리 스타일로 완전히 자리매김 했습니다. DR-Z의 디자인 특징은 작고 가벼우며 강인한 모습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 중 하나는 당시로서 매우 급진적인 표현이었던, 앞으로 돌출된 '부리'였습니다. 이 '부리' 디자인에 대한 스즈키의 현대적인 해석에서 볼 수 있듯이, 새로운 브이스트롬 1050 DE는 이러한 스즈키만의 고유한 디자인 DNA의 전통을 그대로 따르고 있습니다. 

헤리티지 디자인

온/오프로드를 지배하는 디자인

DR-Z, DR BIG의 전설적인 실루엣을 계승하면서 이전보다 더 확장된 새로운 모험을 위해 재창조되었습니다. 전면 윈드스크린은 오프로드에서의 가시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재설계되어 그 크기가 이전보다 작아졌습니다. 환경을 가리지 않는 터프한 디자인이 그대로 녹아있는 기능적인 형태는 보는 이의 시선을 압도합니다.

듀얼 익스플로러(Dual Explorer)

완성형 아웃도어 터프 기어

본격적인 스포츠-어드벤처-투어러의 시작. 전면부에서 탱크까지 직선으로 이어지는 실루엣은 브이스트롬 시리즈의 공기역학적 성능을 배가하면서도 특유의 어드벤처 룩을 완성합니다. 20L 대용량 탱크에서 시트로 이어지는 부드러운 라인은 인제공학적 설계로 스포츠 주행, 험준한 주행을 모두 만족시키며 다기능 투어러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구현합니다.

21인치 와이어 스포크 휠

이제 오프로드도 고민없이 주파

새롭게 채택된 21인치의 프론트 휠은 전통적인 오프로드 모터사이클처럼 와이어 스포크 방식을 사용합니다. 대구경화된 프론트 휠은 실제 오프로드에서의 주파성과 핸들링을 높이는 한편, 차체 전반의 자세도 크게 변화시켰습니다. 또한 튜브 타입 휠은 오프로드 험로 주행 시 충격으로 인한 림의 변형이 발생될 경우 공기압이 빠질 위험이 적고, 충격 흡수 효과 및 접지력 증가를 위한 공기압 조절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풀 LCD 다기능 계기판 

모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시인성 좋은 풀컬러 계기판을 통해 모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속도, 엔진회전수, 기어 포지션, 트립 미터, 적산 거리, 연비, 연료, 기온, 시계, 크루즈 컨트롤,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럭터, 구동력 컨트롤, ABS모드, 오르막 제어, 각종 경고등 등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풀 LED 등화류

심플하고 견고한 헤드/테일라이트

레전드 모델 DR-BIG 디자인을 이어 받은 브이스트롬은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는 물론 전/후 방향지시등까지 모든 등화류에 가볍고 효율이 높은 LED를 기본 채용하였습니다. 심플한 스타일은 물론 강인한 터프 기어 이미지를 한 눈에 알 수 있는 디자인으로, 화려함을 줄이고 기능적이면서도 독특한 브이스트롬만의 이미지를 완성하였습니다.

20리터 연료 탱크

어드벤처 투어링을 위한 최적의 사이즈

총 용량 20리터에 달하는 대용량 연료탱크는 특유의 실루엣을 살리면서도 차체의 밸런스를 고려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놀라운 효율성을 자랑하는 엔진의 높은 연비로 당신의 여정을 멈춰야하는 일은 더 줄어들었습니다. 한계를 넘어서 새로운 영역 그 이상으로 확장되는 당신의 여정을 뒷받침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전/후 듀얼 충전 포트

언제나 충전 상태로 든든한 여행을

쾌적하고 스마트한 여행을 도와줄 전자장비 사용과 충전에 용이하도록 전후 듀얼 충전 포트를 채용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계기판 옆 USB포트에는 접근이 편리한 장점을 살려 스마트폰이나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어 시트 아래의 시거잭에는 보다 높은 전압이 필요한 열선 라이딩 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엔진 및 언더 가드

모험을 위한 필수 장비는 기본

어떠한 모험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튼튼한 엔진 가드와 하부 오일탱크를 보호하는 밸리 팬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차체가 전도하더라도 엔진 가드가 1차 방어를 해주고, 주행 중 바닥에서 튀어오르는 돌맹이같은 이물질의 충격으로부터 엔진 하부를 보호해 줍니다. 또한 엔진 가드에 추가 액세서리인 안개등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스즈키 섀시 엔지니어링
필드에서 쌓아 온 신뢰
알루미늄 트윈스파 프레임

최초로 알루미늄 프레임을 모터사이클에 적용하여 양산한 스즈키는 그 자부심을  V-STROM 1050 DE에서도 계승합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섀시는 단순한 변화 이상의 최적화를 통해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달릴 준비를 마쳤습니다. 완전한 어드벤처 스포츠 투어러를 완성하기 위해 짜릿하고 강력한 온로드 성능과 피로를 최소화하는 편안한 투어링 성향을 접목했습니다. 거기에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성까지 감안한 서스펜션 설정이 더해져 모든 주행 환경을 지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

당신이 상상하는 경쾌함, 그 이상

V-STROM 1050DE는 가볍고 견고하면서도 유연한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은 빠르고 민첩한 핸들링에 탁월한 안정성을 실현하는 균형잡힌 섀시를 구현합니다. 다루기 쉬운 특성과 스포츠 모터사이클 못지 않은 날카롭고 안정적인 코너링을 동시에 실현합니다. 오프로드에 유리한 21인치 휠을 갖추면서도 동시에 상당한 온로드 스포츠 성능을 발휘하는 마법이 펼쳐집니다.

전용 섀시 지오메트리

랠리 '룩'이 아닌 실전 듀얼스포츠

새로운 와이어 스포크 21인치 프론트 휠은 이전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오프로드 주파성을 실현합니다. 동시에 V-STROM 1050DE는 온로드 투어링과 오프로드 주행을 모두 고려하여 튜브리스 와이어 스포크 17인치 휠을 리어 휠로 설정하고, 이로써 보다 다양한 타이어 선택 폭을 가졌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차체의 피드백은 라이더의 신체 움직임에 따라 자유자재로 주행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신감을 줍니다.

테이퍼드 알루미늄 핸들바

높은 강성과 진동 흡수 설계

더 넓어진 테이퍼드 알루미늄 핸들바는 본격적인 오프로드에서 훨씬 더 적극적인 컨트롤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최적화된 강성과 두께를 갖춘 핸들바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장시간 주행을 하더라도 라이더가 느낄 수 있는 진동의 피로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또한 라이더에게 좀 더 가깝게 위치한 핸들 바는 적극적인 움직임을 소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롱 스트로크 서스펜션

부드럽고 여유있는 충격 흡수

모든 노면에서 발휘되는 서스펜션의 성능은 곧 효과적인 주파성과 직결됩니다. 전후 서스펜션 작동범위가 프론트 포크 170mm, 리어 쇽옵저버 169mm로 확대되면서, 단차가 험한 노면은 물론 온로드 주행에서도 편안한 승차감을 선사합니다. 프론트 포크 각도 배치를 수정해 고속 주행성 및 오프로드에서의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최저 지상고가 190mm로 확장되어 험로에서도 여유있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용 디자인의 알루미늄 스윙암

트랙션을 잃어도 제어 가능

새로운 알루미늄 스윙암은 브이스트롬 1050 DE 전용 설계로 디자인 됐습니다. 더 길어진 스윙암은 접지력이 확보되지 않은 오프로드에서의 안정적인 피드백으로 라이더의 자신감을 찾아줍니다. 공학적으로 비틀림 강성이 10% 증가되어 균형을 잃어도 금방 안정을 되찾고 달려나갈 수 있는 회복력을 갖추었습니다. 

레디얼 마운트 모노블록 캘리퍼

섬세한 감속과 제동으로 완전제어

래디얼 마운트된 모노블록 캘리퍼는 직경 310mm의 듀얼 브레이크 디스크와 결합됩니다. 이 브레이크는 새로운 21인치 프론트 휠과의 조합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제동력과 높은 조종성을 제공합니다. 오프로드에 포커스를 강화했지만 브이스트롬의 전통적인 온로드 퍼포먼스는 여전히 유지됩니다. 어떤 속도에서도 컨트롤할 수 있는 브레이크가 그 증거입니다.

높이 조절식 윈드스크린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윈드스크린

새로운 브이스트롬 1050 DE 전용 윈드스크린은 오프로드 환경에서 가시성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윈드스크린은 틴티드 처리되어 있으며, 기존보다 80mm 더 짧고 좌우로 약간 더 좁아졌습니다. 따라서 오프로드를 달릴 때, 바로 앞 바퀴 근처의 노면까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볍고 견고한 시트

퍼포먼스는 안심감으로부터

더 가볍고 견고해진 고정식 시트는 880mm 시트고를 제공합니다. 가변식보다 더욱 확실하게 차체와 결합되어, 라이더가 시트 위에 앉든, 서서 무릎으로 조이든 어떤 자세를 취하더라도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하중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시트는 안심감을 주고, 비로소 라이딩 퍼포먼스를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한편 추가 구성의 로우시트 액세서리는 30mm 높이를 낮추어 편안한 발 착지성을 도모합니다.

리뷰

브이스트롬1050DE 특장점 소개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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