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EASIEST V-TWIN EVER

2024

EASIEST V-TWIN EVER

역대 가장 쉽고 즐거운

V-TWIN 스포츠 네이키드

1999년 첫 탄생한 SV시리즈는 스즈키 라인업 중 가장 심플한 기초 설계를 바탕으로 어떤 도로에서든 부담 없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 을 추구하는 모터사이클입니다.  이 시리즈의 네이밍 지정 체계인 'SV'는 아주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Sporty V-TWIN :  스포티한 V-TWIN

Simple & Versatile :  간단함 & 다재다능함

Superior Value :  우월한 가치

이런 요소들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SV650X는 네오 레트로 스타일을 구현한 초경량 차체에 복고풍 카페레이서의 개성 넘치는 외형을 더하였고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찬사를 받아온 스즈키 V-TWIN 엔진을 탑재하여 라이딩의 본질인 재미를 마음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아무런 진입장벽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라이딩과 경쾌하고 가벼운 컨트롤이 가져다주는 SV시리즈 특유의 감성은 그 어떤 미들급 로드스터도 보여주지 못한 SV시리즈만의 우월한 가치입니다.

역대 가장 쉽고 즐거운

V-TWIN 스포츠 네이키드 

1999년 첫 탄생한 SV시리즈는 스즈키 라인업 중 가장 심플한 기초 설계를 바탕으로 어떤 도로에서든 부담 없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 을 추구하는 모터사이클입니다.  이 시리즈의 네이밍 지정 체계인 'SV'는 아주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Sporty V-TWIN :  스포티한 V-TWIN

Simple & Versatile :  간단함 & 다재다능함

Superior Value :  우월한 가치


이런 요소들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SV650X는 네오 레트로 스타일을 구현한 초경량 차체에 복고풍 카페레이서의 개성 넘치는 외형을 더하였고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찬사를 받아온 스즈키 V-TWIN 엔진을 탑재하여 라이딩의 본질인 재미를 마음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아무런 진입장벽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라이딩과 경쾌하고 가벼운 컨트롤이 가져다주는 SV시리즈 특유의 감성은 그 어떤 미들급 로드스터도 보여주지 못한 SV시리즈만의 우월한 가치입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는 이전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PEC & PRICE

  • SV650X (SV650XA)

무광 스워드 실버 (QKA)

COLOR

무광 스워드 실버 (QKA)
  • 엔진

    645cc
    수랭식 V형 2기통
  • 최대출력

    73.4마력 /
    8,500rpm
  • 연비

    24.5 km/L
    (WMTC 실용연비)
  • 엔진형식 수랭 4사이클 DOHC 2기통, 90° V-Twin
  • 배기량645cc
  • 실린더내경×행정 81.0mm × 62.6mm
  • 압축비11.2:1
  • 최고출력73.4ps / 8,500rpm
  • 최대토크6.5kgf.m / 6,800rpm
  • 연비24.5km/L (WMTC 실용연비모드)
  • 연료탱크용량14.5ℓ
  • 연료공급장치형식전자제어 연료분사식
  • 시동방식셀 스타터식(이지스타트)
  • 점화방식풀 트랜지스터식 점화
  • 변속방식6단 상시치합식 리턴
  • 전장×전폭×전고 2,140 × 730 × 1,090mm
  • 축간거리1,445mm
  • 시트높이790mm
  • 최저지상고135mm
  • 최소회전반경3.3m
  • 브레이크전륜유압식 더블 디스크 / ABS
  •  후륜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 서스펜션전륜텔레스코픽 포크 (프리로드)
  •  후륜링크타입
  • 타이어전륜120/70ZR17M/C (58W), 튜브리스
  •  후륜160/60ZR17M/C (69W), 튜브리스
  • 차량중량198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 하단 가격과 내용은 당사 사정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및 정비상태 등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 WMTC : Worldwide Motorcycle Test Cycle 로서 세계기준에 근거하는 연비측정방식으로 발진, 가속, 정지 등 다양한 주행 패턴을 기준으로 평균 연비를 산정하여 실용 연비에 가까운 연비를 측정한 데이터입니다.
권장소비자가격(부가세 포함)
9,900,000원 (개별소비세인하)
2
3
4
5

THE BEST V-TWIN NAKED

SINCE 1999


THE BEST V-TWIN NAKED

SINCE 1999

2017 back to 1999


2017 back to 1999


DESIGN

디자인 편


1네오 레트로 스타일
2네오 레트로 등화류
3
풀 LCD 계기판
4바디, 탱크, 시트


NEO RETRO DESIGN
클래식과 스포츠의
절묘한 밸런스

SV시리즈가 추구하는 클래식 베이스, 레트로 디자인, 스포츠 정체성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클래식한 카페레이서 스타일과 스포츠 성능의 상반된 요소가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서로 완벽한 화음을 자랑합니다.  스포티함을 담은 계기판, 복고풍 디자인을 구현한 탱크와 시트, MADE IN JAPAN 이 선사하는 품질.  이 모든 것들이 바로 스즈키 네오 레트로 스포츠 디자인 방향성이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 상단 이미지는 옵션 액세서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a1  네오 레트로 스타일

순수한 카페 레이서 그 자체

심플함의 가치를 실현하는 개발 의도에 맞춰 새로운 클래식을 구현한 네오 레트로 디자인 또한 미니멀리즘을 지향합니다. 고전적이면서도 조형미가 높은 격자형태의 뼈대와 클래식한 원형 헤드라이트, 덧씌워진 비키니 카울의 조합은 담백한 카페레이서 그대로 입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진지한 스포츠 라이딩을 위한 낮은 위치의 클립온 핸들바가 만들어 내는 레이시한 이미지는 레트로 스타일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완벽한 구성입니다. 

a2  네오 레트로 등화류

고전으로의 귀환

1999년 첫 등장 이후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시도되었던 미래지향적 모습을 탈피하고 1999년 첫 모습을 계승하는 디자인으로 귀환하였습니다. 바이크다운 바이크, 즉 원점으로의 회귀를 의미하는 철학을 담아 'LESS IS MORE'이라는 미니멀리즘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였습니다. 변하지 않는 가치, SV시리즈의 타고난 혈통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실하게 실현한 고전적인 디자인을 다시 채택하였습니다.

a3  풀 LCD 계기판

한 눈에 들어오는 정보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의 디자인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스포츠 DNA를 표방하는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는 기어 위치 표시기와 함께  커다란 숫자를 쉴 새 없이 전달하여 예리하고 역동적인 스포츠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되며 8개의 보조 표시등은 양 옆으로 배치되어 있어 직관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a4  바디, 탱크, 시트

네오 레트로 감성을 완성하다

고전적인 형태의 강관 트렐리스 프레임, 유선형의 미학적인 연료탱크  디자인, 클래식 바이크다운 턱앤롤 타입 시트, 네이키드 바이크와 차별되는 전용 비키니 카울까지. 전체 실루엣을 더욱 스포티하고 날렵하게 만들어 주는 디테일이 곳곳에 녹아 있습니다. 

DESIGN


ENGINE

엔진 편


1V-TWIN 유로5 엔진
2하이 퍼포먼스 파츠
3
듀얼 테크놀로지
4실용연비


ORIGINAL SPORT V-TWIN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스포츠 V-TWIN 엔진의 매력

SV650X의 엔진은 오리지널 90도 V-TWIN이 가질 수 있는 특유의 고동감을 가득 담으면서도 누구나 즐겁게 다룰 수 있는 스포츠 성능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낮은 속도로 달릴 때의 고동감과 이어지는 가속에서 분출되는 부드럽고도 강력한 토크는 이 엔진의 장기입니다. 리터당 24.5km의 실용연비로 한 번에 355km를 달릴 수 있는 실용성은 물론 섬세하고 손쉬운 컨트롤을 구현하기 위한 듀얼 스로틀 밸브와 듀얼 스파크 테크놀로지가 접목되었습니다. 그 배경에 있는 스즈키의 독자적인 SCEM 실린더 특수도금 기술은 명성이 높은 SV650 엔진의 세계적인 유명세를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게 만든 내구력의 핵심입니다.

b1  오리지널 90도 배치 V-TWIN 엔진

파워-비트-컨트롤로 이어지는 쾌감

스즈키 고유의 90도 배치 V-TWIN 엔진은 첫 개발된 이후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아 온 명품 엔진입니다. V-TWIN 특유의 비트 있는 고동감과 저중속 구간에서의 강력한 토크는 물론 고속영역에서의 끈기있고 강력한 파워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업데이트 된 유로5 엔진은 듀얼 스파크, 듀얼 스로틀 밸브 등 엔진을 더 효율적으로 개선하여 연소효율과 파워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b2  하이 퍼포먼스 파츠

흉내낼 수 없는 독보적 내구성

월드 내구레이스 최다승 타이틀 가지고 있는 스즈키의 독자 기술들이 접목된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린더, 크랭크 케이스, 스로틀 바디, 피스톤, 피스톤링 등 최고급 품질의 하이 퍼포먼스 파츠를 품은 SV시리즈는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스포츠 성능을 구현하면서 압도적으로 손쉽고 경쾌한 컨트롤의 밑바탕은 바로 스즈키의 도금 처리 기술에 있습니다.

b3  듀얼 테크놀로지

성능과 효율을 모두 잡은 기술

보다 원활한 성능, 보다 효과적인 효율성을 구현하는 듀얼 스로틀 밸브와 듀얼 스파크 테크놀로지는 스즈키 V-TWIN 엔진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선된 스로틀 반응과 엔진 출력 상승에 도움을 주어 실 주행에서 보다 안정적이며 보다 경쾌한 라이딩 경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b4  고효율 연소 기술

리터당 24.5km 연비로 355km 주행

스즈키는 더 나은 효율의 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리터당 24.5km, 미들급 최고 수준의 실용연비를 실현함으로 14.5리터 연료 탱크에 최대 355km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효율을 통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규제 기준을 만족시키는 친환경 모터사이클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ENGINE


UTILITY

지원장비 편


1저속 RPM 보조 시스템
2이지 스타트 시스템
3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ABS)
4컴팩트 시트 시스템


SUZUKI EASY RIDE SYSTEM
초심자를 배려한
주행 편의장비들

스즈키 이지 라이드 시스템은 어떤 도로에서든 차량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지 라이드, 이지 컨트롤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SV시리즈의 성능은 라이딩 본연의 가치인 펀 라이딩을 유감없이 실현합니다.  저속 RPM 보조 시스템, 이지 스타트 시스템과 더불어 컴팩트하고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경쾌하게 작동하는 ABS, 슬림함과 발 착지성 중심의 인체공학적 승차감으로 재미를 향한 파워 질주를 경험해 보세요.

c1  저속 RPM 보조 시스템

저속 조작 스트레스에서 해방

저속에서의 변속 시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엔진 동력을 자동으로 복구시켜 일정 RPM을 유지시키는 기능입니다.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출발, 유턴, 서행 시 쾌적한 주행을 보장하여 손쉬운 클러치 조작을 가능케 합니다.

c2  이지 스타트 시스템

간편한 시동, 잠깐의 여유

그 어느 때보다 쉽고 간편해졌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그 어떤 환경에서도 거뜬하게 원터치로 간편한 시동이 가능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으로 확보된 잠깐의 시간을 당신의 안전 장비를 점검하는데 할애하세요.

c3  브레이크 잠김 방지 시스템 (ABS)

신뢰를 높이는 첨단 기술

경쾌하게 작동하는 컴팩트형 ABS은 닛신사의 최신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매우 가벼운 무게를 구현하면서 퍼포먼스를 희생시키지 않는 기술력으로 차량의 총 중량을 줄이는데 기여해 라이더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멈추고 부담 없이 제어할 수 있습니다.

c4  컴팩트 시트 시스템

펀 라이딩을 위한 승차 환경

이지 라이드, 이지 컨트롤, 펀 라이딩을 실현하기 위해 컴팩트하고 슬림한 차체를 기반으로 전면부에서 후면부까지 높낮이 굴곡이 거의 없는 시트를 디자인했습니다.  또한 낮은 높이로  뛰어난 발 착지성까지 보장하여 누구에게나 경쾌하고 편안한 승차 환경을 제공합니다.

UTILITY


CHASSIS

섀시 편


1트렐리스 트러스 프레임
2프리로드 링크타입 서스펜션
3
브레이크 시스템
4휠 & 타이어
5
라이트 웨이트 클립온 핸들바
6
라이딩 포지션


SUZUKI CHASSIS ENGINEERING
모두를 아우르는
스트리트 스포츠를 위한 차체 설계

스즈키의 유서 깊은 섀시 엔지니어링 기술력은 스포츠 정체성을 발휘하고 동시에 SV 시리즈 V-TWIN 특유의 펀 라이딩 모두를 충족시키는 원동력입니다.  SV시리즈 V-TWIN 엔진에 특화된  트렐리스 트러스 구조의 프레임, 이에 걸맞은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 카페레이서 스타일의 라이트 웨이트 클립온 핸들바 조합은 매우 경쾌하고 스포티한 주행 감각을 제공하며, 초경량 슬림 바디, 낮은 시트 높이, 인체공학적 업라이트 포지션은 쾌적함으로 이지 라이드, 이지 컨트롤을 가장 효과적으로 구현합니다.

d1  트렐리스 강관 프레임

높은 강성과 유연한 포용력을 양립

강성을 높이는 격자 형태의 트렐리스 구조 스틸 프레임은 미들클래스 V-TWIN 엔진의 특성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프레임입니다.  SV650X에 적용된 스즈키의 프레임 제작 기술은 SV650 시리즈가 오랜 시간 웰메이드 스포츠 바이크로써 스테디셀러가 될 수 있던 근간입니다. 컴팩트한 프레임 설계는 부담없고 경쾌한 핸들링 특성을 가지며, 단지 높은 강도 뿐 아니라 어떤 노면에서도 유연한 움직임을 가능케 합니다.

d2  프리로드 링크타입 서스펜션

민첩하고 안정적인 온로드 세팅

기본 채용된 쇼와사의 ø41mm 텔레스코픽 프론트 서스펜션은 작동 폭 125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민첩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7단계 프리로드 조절식 링크타입 리어 쇽 옵저버는 작동폭 63mm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서스펜션은 가볍고 슬림한 차체에 최적화되어 매우 경쾌하고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스포츠 라이딩의 기본이 되는 세팅으로 누구나 SV650X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d3  브레이크 시스템

강력하고 안정적인 제동력

토키코사의 트윈 피스톤 캘리퍼 및 290mm 듀얼 플로팅 디스크와 최신 기술이 적용된 닛신사의 컴팩트형 경량 ABS 유닛의 조합은 강력한 제동력을 손쉽게 구현합니다.  ABS는 휠 회전 1바퀴당 휠 스피드를 50회 모니터링하여 현재 구동력 및 트랙션에 알맞은 최적화된 제동력을 구현합니다.

d4  휠 & 타이어

경량 휠과 스포츠 타이어

세련된 디자인과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 전/후륜 17인치 5-스포크 경량 알루미늄 캐스트 휠과 던롭 로드스마트 III 튜브리스 타이어는 경쾌한 컨트롤 및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해 이지 라이드-이지 컨트롤 목표를 충실하게 이행하며 라이딩의 본질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d5  클립온 세퍼레이트 핸들바

경쾌함에 스타일을 더하다

가볍고 경쾌하며 정교하고 강하며 과학적입니다.  최적의 밸런스와 그립감을 자랑하는 고강성 경량 핸들은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주는 뛰어난 성능의 듀얼 스로틀 밸브와 더불어 운전자의 인간 공학적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양 옆으로 슬림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카페레이서 스타일의 클립온 핸들바는 SV시리즈의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 철학을 실현하면서 SV650과 차별화된 색다른 분위기 보다 더 공격적인 라이딩 포지션을 보여줍니다.

d6  라이딩 포지션

인체공학적 스포츠 포지션

슬림한 차체에 슬림한 시트, 손쉬운 컨트롤에 최적화된 시트 그립감, 높낮이 굴곡이 완만한 시트 라인, 낮은 790mm의 낮은 시트 높이는 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 감각으로 라이더 신장 170cm 기준에서도 매우 쾌적하고 안정적인 발 착지성을 제공합니다. 동시에 프론트에 하중을 싣기 좋은 낮은 위치의 세퍼레이트 핸들바 까지. 진지하게 로드 스포츠 라이딩을 꿈꾸는 라이더에게 이보다 좋은 대안은 없을 것입니다.

CHASSIS

END


리뷰

SV650X 시승기

[모터바이크] 변화 이상의 변화, 스즈키 SV650X 

SV650X 커스텀 소개

[모터바이크] 개성있는 모습의 스즈키 SV650 커스텀 

SV650X 시승기

[라이드매거진] 신뢰할 수 있는 현대판 카페레이서

SV650X 시승기

[라이드매거진] 복고풍 바이크의 매력을 덧입은 스즈키 SV650X


전모델보기

딜러찾기

이달의혜택

COPYRIGHT ⓒ SUZUKI CMC., ALL RIGHTS RESERVED.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내용 중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즈키씨엠씨 ㅣ 대표자명 강정일 ㅣ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봉골길 195 

사업자등록번호 126-81-90763 ㅣ 통신판매업신고 제 2006-00324호 

 ℡ 031-767-3355 ㅣ Fax 031-768-6008 ㅣ 개인정보책임자 강택환

COPYRIGHT ⓒ SUZUKI CMC., ALL RIGHTS RESERVED.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으며, 내용 중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스즈키씨엠씨 ㅣ 대표자명 강정일 ㅣ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봉골길 195 ㅣ 사업자등록번호 126-81-90763 ㅣ 통신판매업신고 제 2006-00324호 ㅣ ℡ 031-767-3355 ㅣFax 031-768-6008 | 개인정보책임자 강택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