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IEST V-TWIN EVER

EASIEST V-TWIN EVER

역대 가장 쉽고 편리한

미들급 V-TWIN 카페레이서

1999년 첫 탄생한 SV시리즈는 스즈키 라인업 중 가장 심플한 기초 설계를 바탕으로 어떤 도로에서든 부담없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 을 추구하는 모터사이클입니다.  이 시리즈의 네이밍 지정 체계인 'SV'는 아주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Sporty V-TWIN :  스포티한 V-TWIN

Simple & Versatile :  간단함 & 다재다능함

Superior Value :  우월한 가치

이런 요소들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2021년형 SV650X는 네오 레트로 스타일의 초경량 차체에 복고풍 카페레이서의 개성 넘치는 외형을 더하였고 20년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찬사를 받아온 스즈키 V-TWIN 엔진을 탑재하여 라이딩의 본질인 재미를 마음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아무런 진입장벽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라이딩과 경쾌하고 가벼운 컨트롤이 가져다주는 SV시리즈 특유의 감성은 그 어떤 미들급 로드스터도 보여주지 못한 SV시리즈만의 우월한 가치입니다.

역대 가장 쉽고 편리한

미들급 V-TWIN 카페레이서

1999년 첫 탄생한 SV시리즈는 스즈키 라인업 중 가장 심플한 기초 설계를 바탕으로 어떤 도로에서든 부담없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 을 추구하는 모터사이클입니다.  이 시리즈의 네이밍 지정 체계인 'SV'는 아주 많은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Sporty V-TWIN :  스포티한 V-TWIN

Simple & Versatile :  간단함 & 다재다능함

Superior Value :  우월한 가치


이런 요소들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2021년형 SV650X는 네오 레트로 스타일을 구현한 초경량 차체에 복고풍 카페레이서의 개성 넘치는 외형을 더하였고 20년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찬사를 받아온 스즈키 V-TWIN 엔진을 탑재하여 라이딩의 본질인 재미를 마음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아무런 진입장벽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쉬운 난이도의 라이딩과 경쾌하고 가벼운 컨트롤이 가져다주는 SV시리즈 특유의 감성은 그 어떤 미들급 로드스터도 보여주지 못한 SV시리즈만의 우월한 가치입니다.


*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는 이전 모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PEC & PRICE

  • 2021 SV650X

글래스 블랙 (YVB)

COLOR

글래스 블랙 (YVB)
  • 엔진

    645cc
    수랭식 V형 2기통
  • 최대출력

    73.4마력 /
    8,500rpm
  • 연비

    24.5 km/L
    (WMTC 실용연비)
  • 엔진형식 수랭 4사이클 DOHC 2기통, 90° V-Twin
  • 배기량645cc
  • 실린더내경×행정 81.0mm × 62.6mm
  • 압축비11.2:1
  • 최고출력73.4ps / 8,500rpm
  • 최대토크6.5kgf.m / 6,800rpm
  • 연비24.5km/L (WMTC 실용연비모드)
  • 연료탱크용량14.5ℓ
  • 연료공급장치형식전자제어 연료분사식
  • 시동방식셀 스타터식(이지스타트)
  • 점화방식풀 트랜지스터식 점화
  • 변속방식6단 상시치압식 리턴
  • 전장×전폭×전고 2,140 × 730 × 1,090mm
  • 축간거리1,445mm
  • 시트높이790mm
  • 최저지상고135mm
  • 최소회전반경3.3m
  • 브레이크전륜유압식 더블 디스크 / ABS
  •  후륜유압식 싱글 디스크 / ABS
  • 서스펜션전륜텔레스코픽 포크 (프리로드)
  •  후륜링크타입
  • 타이어전륜120/70ZR17M/C (58W), 튜브리스
  •  후륜160/60ZR17M/C (69W), 튜브리스
  • 차량중량198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 하단 가격과 내용은 당사 사정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하단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가 반영된 금액으로 2022년 6월 30일까지 적용됩니다.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및 정비상태 등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 WMTC : Worldwide Motorcycle Test Cycle 로서 세계기준에 근거하는 연비측정방식으로 발진, 가속, 정지 등 다양한 주행 패턴을 기준으로 평균 연비를 산정하여 실용 연비에 가까운 연비를 측정한 데이터입니다.
권장소비자가격(부가세 포함)
9,800,000 (개별소비세 인하)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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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 to its Origin
타고난 혈통이 추구하는 가치로의 귀환
2017 back to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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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2018 650cc 네이키드 국내판매 1위

2017-2018 650cc 네이키드 국내판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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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고난 혈통이 추구하는 가치로의 귀환

2017 back to 1999



2017-2018 650cc 네이키드 국내판매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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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사항

START

엔진 & 디자인 편


1V-TWIN 유로5 엔진
2하이 퍼포먼스 파츠
3
듀얼 테크놀로지
4저속 RPM 보조 시스템
5이지 스타트 시스템
6실용연비
7네오 레트로 카페레이서 스타일
8네오 레트로 등화류


SUZUKI SPORT DNA
쉽고 가벼우며 경쾌하다.
재미를 향한 파워 질주.

SV시리즈는 스즈키 라인업 중에서도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아주 특별한 모터사이클입니다.  심플한 설계를 기반으로 경쾌함을 자랑하는 바디에 강력한 저중속 파워, 강렬한 비트의 고동감, 너무나도 쉬운 컨트롤, 뛰어난 내구성에 유로5 까지 충족하는 효율성까지 두 갖춘 V-TWIN 엔진을 탑재해 스즈키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SPORT DNA를 또 다른 의미로 완벽하게 구현하였습니다.  정밀한 엔진 조율을 통해 저중속 뿐 아니라 고속까지 모든 구간을 아우르는 압도적인 스포츠 성능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이런 포츠 DNA 위에 네오 레트로 스타일과 매력적인 카페레이서 룩을 입힌 디자인으로 스즈키 SV650X만의 독보적인 정체성을 만들어냈습니다.

a1  V-TWIN 유로5 엔진

파워-비트-컨트롤, 재미를 향한 질주

스즈키 고유의 90º V-TWIN 엔진은 20년의 세월 동안 출중함으로 많은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V-TWIN 피스톤 특유의 롱 스트로크 운동으로 발휘되는 저중속 구간에서의 파워는 물론 고속에서도 정밀한 조정을 통해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경쾌하고 부드러운 주행 컨트롤, 특수도금으로 확보한 내구성, 강렬한 비트의 고동감 등으로 SV 라이딩의 재미를 본격적으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듀얼 스파크, 듀얼 스로틀 밸브 등을 더 효율적으로 개선하여 고속에서도 뛰어난 연비를 발휘하며 유로5 배출가스 환경규제까지 만족시키는 이 엔진은 또 한번의 진화를 이루어냈습니다.

a2  하이 퍼포먼스 파츠

강력한 내구성

스즈키 독자기술로 SCEM 특수도금 처리된 실린더, 크랭크 케이스, 스로틀 바디, 피스톤, 피스톤링 등 최고급 품질의 하이 퍼포먼스 파츠를 품은 SV시리즈는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스포츠 성능을 구현하면서 압도적으로 손쉽고 경쾌한 컨트롤의 밑바탕은 바로 스즈키의 도금 처리 기술에 있습니다.

a3  듀얼 테크놀로지

효율성의 배가 x 2

보다 원활한 성능, 보다 효과적인 효율성을 구현하는 듀얼 스로틀 밸브와 듀얼 스파크 테크놀로지는 스즈키 V-TWIN 엔진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개선된 스로틀 반응과 엔진 출력 상승에 도움을 주어 실 주행에서 보다 안정적이며 보다 경쾌한 라이딩 경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a4  저속 RPM 보조 시스템

저속 조작 스트레스에서 해방

저속에서의 변속 시 쉽게 떨어질 수 있는 엔진 동력을 자동으로 복구시켜 일정 RPM을 유지시키는 기능입니다.  시동이 꺼지지 않도록 출발, 유턴, 서행 시 쾌적한 주행을 보장하여 손쉬운 클러치 조작을 가능케 합니다.

a5  이지 스타트 시스템

간편한 시동, 잠깐의 여유

그 어느 때보다 쉽고 간편해졌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그 어떤 환경에서도 거뜬하게 원터치로 간편한 시동이 가능합니다.  이지 스타트 시스템으로 확보된 잠깐의 시간을 당신의 안전 장비를 점검하는데 할애하세요.

a6  실용연비

리터당 24.4km 최고의 효율

스즈키는 더 나은 효율의 가치를 위해 끊임없이 달려왔습니다. 스포츠 퍼포먼스를 구현하면서도 리터당 24.4km, 미들급 최고 수준의 실용연비를 실현함으로 14.5리터 연료 탱크에 최대 353km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뛰어난 효율을 통해 유로5 배출가스 환경규제 기준을 만족시키는 친환경 모터사이클 라이프를 즐겨보세요.

a7   네오 레트로 카페레이서 스타일

THE CLASSIC 뉴트로의 탄생

심플함의 가치를 실현하는 개발 의도에 맞춰 새로운 클래식을 구현한 네오 레트로 디자인 또한 미니멀리즘을 지향합니다.  격자 구조물의 특성을 모티브로 삼는 트렐리스 방식을 차용하여 트러스(삼각형) 형태로 구현한 경량 프레임에 원형 헤드라이트 조합은 모터사이클 커스터마이징에 최적화된 구조로 마치 백지 도화지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꾸며 나갈 여지를 만들어주는 담백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입니다.  여기에 SV650X 모델은 공격적인 포지션의 클립온 핸들바와 헤드부터 사이드까지 이어지는 올드 스쿨 페어링을 더해 더욱 매력적인 디자인의 카페레이서 룩을 완성했습니다.

a8  네오 레트로 등화류

THE CLASSIC 고전으로의 귀환

1999년 첫 등장 이후 2009년부터 2017년까지 시도되었던 미래지향적 모습을 탈피하고 1999년 첫 모습을 계승하는 디자인으로 귀환하였습니다. 바이크다운 바이크, 즉 원점으로의 회귀를 의미하는 철학을 담아 'LESS IS MORE : 적은 것이 더 많다' 라는 미니멀리즘의 본질적 가치를 실현하였습니다.  변하지 않는 가치, SV시리즈의 타고난 혈통이 추구하는 가치를 충실하게 실현한 고전적인 디자인을 다시 채택하였습니다.

엔진 & 디자인 편


편의장비 편

편의장비 편


1풀 LCD 계기판
2라이트웨이트 핸들바
3연료탱크
4
턱앤롤 시트
5
서스펜션
6프레임, 휠, 브레이크 시스템
7라이딩 포지션 
8MADE IN JAPAN


SUZUKI NEO RETRO SPORTS
클래식과 스포츠가
만나는 교차점.

SV시리즈가 추구하는 클래식 베이스, 레트로 디자인, 스포츠 정체성은 모든 편의장비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클래식 스타일과 스포츠 성능의 상반된 요소가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서로 완벽한 화음을 자랑합니다.  스포티함을 담은 계기판, 스포츠 주행을 만족시키는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 클립온 핸들바와 트렐리스 프레임으로 구현되는 보다 공격적인 주행 감각, 슬림 초경량 바디에 낮은 시트고가 안겨주는 경쾌함, 복고풍 디자인을 구현한 탱크와 앤틱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턱앤롤 시트, 카페레이서 특유의 올드 스쿨 맵시를 뽐내는 페어링,  MADE IN JAPAN 이 선사하는 품질.  이 모든 것들이 바로 스즈키 네오 레트로 스포츠 개념이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b1  풀 LCD 계기판

스포티함을 눈에 담다

풀 LCD 디지털 계기판의 디자인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스포츠 DNA를 표방하는 디지털 방식의 속도계는 기어 위치 표시기와 함께  커다란 숫자를 쉴 새 없이 전달하여 예리하고 역동적인 스포츠 분위기를 완성합니다.  권장 RPM 한계 수치인 레드존이 표시되며 8개의 보조 표시등은 양 옆으로 배치되어 있어 직관성과 안전성을 모두 갖추었습니다.

b2  라이트웨이트 핸들바

경쾌한 주행 감각

보다 공격적이며 정교하고 강하며 과학적입니다.  최적의 밸런스와 그립감을 자랑하는 고강성 경량 핸들은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주는 뛰어난 성능의 듀얼 스로틀 밸브와 더불어 운전자의 공기 역학적 자세를 유지시켜 줍니다.  양 옆으로 슬림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핸들은 SV시리즈의 이지 라이딩 & 이지 컨트롤 철학 그리고 스포츠 DNA을 추구하는 철학을 실현합니다.

b3  연료탱크

네오 레트로의 진수

본격적인 네오 레트로 디자인의 시작.  날렵하고 각진 형태보다는 좀 더 부드럽고 유려하게 뻗은 라인과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복고풍 특유의 세련미를 지닌 탱크 실루엣은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레트로 스타일의 아름다운 형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SV650X 전용 카페레이서 페어링은 전체 실루엣에 레트로 룩 특유의 분위기를 더욱 확산시킵니다.

b4  턱앤롤 시트

네오 레트로의 정수 

본격적인 네오 레트로 디자인의 연장.  브라운 컬러의 주름진 턱앤롤 시트는 더욱 풍부하고 멋스러운 복고풍 감성을 표출할 뿐만 아니라 인간 공학적 관점에서 매우 편안하며 스포츠 주행에 적합한 다재다능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풍부한 쿠션감의 시트는 주행 시 피로감을 덜어주며 슬림한 사이즈로 뛰어난 발 착지성까지 동시에 제공합니다.

b5  서스펜션

컨트롤은 가뿐하게

스포츠 드라이빙을 위해 설계된 쇼와사의 프리로드 조절형 텔레스코픽 프론트 서스펜션과 더욱 정밀한 성능을 자랑하는 7-스텝 프리로드 조절식  링크형 리어 서스펜션 조합은 SV시리즈의 가볍고 슬림한 차체에 최적화되어 매우 경쾌하고 손쉬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핸들링 설정으로 드라이빙 스킬의 범위를 확장하세요.

b6  프레임, 휠, 브레이크 시스템

제동력은 강력하게

격자 구조를 모티브로한 트렐리스 기반에 트러스(삼각형) 구조를 채용한 경량 고강성 프레임은 SV시리즈의 이지 라이드 & 이지 컨트롤을 실현하는 완벽한 프레임입니다.  토키코사의 트윈 피스톤 캘리퍼 및 290mm 듀얼 플로팅 디스크와 닛신사의 ABS 시스템의 강력한 조합은 SV시리즈를 제어하는 최고의 시스템입니다.  17인치 5-스포크 경량 알루미늄 캐스트 휠과 던롭 로드스마트 III 튜브리스 타이어는 경쾌한 컨트롤, 강력한 제어력 모두를 원활하게 지원합니다.

b7  라이딩 포지션

낮은 시트고 더 나은 착지성

슬림한 차체에 슬림한 시트, 790mm의 낮은 시트고는 공격적인 자세에서도 완벽한 무게 배분과 균형 감각으로 라이더 신장 170cm 기준에서도 매우 쾌적하고 안정적인 발 착지성을 제공합니다.

b8  MADE IN JAPAN

특별한 의미를 담은 품질

스즈키 정신의 본거지 일본 본토에서 생산됩니다.  2018년 새롭게 건설된 스즈키 하마마츠 공장으로 기획부터 조립까지 스즈키 모터사이클의 모든 생산 과정이 통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제조가 가능해져 100년간 축적된 스즈키 고유의 기술과 장인 정신은 더 큰 도약을 꿈꿀 수 있게 되었습니다.  MADE BY SUZUKI-MADE IN JAPAN은 까다롭습니다.  그래서 더 특별합니다.

소개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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