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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ACK EDITION

어둠을 가르는 아우라. 더 압도적인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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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X-R1000/R BLACK EDITION

2021 GSX-R1000/R

Black Edition

Born in the dark.

Born in the dark.

성능에 걸맞는 완벽한 스타일

시선을 사로잡는 다크 블랙과 골드의 환상적인 조화. 100년간 진화된 첨단기술과 60년간 축적된 레이싱 경험이 더해져 "The King of Sportbikes" 라는 칭호에 걸맞는 완벽한 GSX-R을 완성시켰습니다.

첨단 레이싱 기술의 집약체

가볍고 컴팩한 차체의 경이로운 공격 성능을 기반으로 압도적인 파워와 효율을 갖춘 202마력 직렬 4기통 VVT엔진은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차원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IMU 관성센서와 작동하는 스마트한 첨단 주행보조 장비들은 언제나 안전하게 당신의 한계치를 끌어올릴 것입니다. 이제 GSX-R과 함께 레이스 트랙을 지배하십시오. 그리고 승리하십시오.

타오르는 순수한 드라이빙 본능

타오르는 순수한 드라이빙 본능

  • GSX-R1000/R BLACK EDITION

R1000R 블랙 에디션 (YKV)

R1000 블랙 에디션 (YKV)

COLOR

R1000R 블랙 에디션 (YKV) R1000 블랙 에디션 (YKV)
  • 엔진

    1000cc
    수랭식 직렬 4기통
  • 최대출력

    202마력 /
    13,200rpm
  • 연비

    22.0 km/L
    (60km 정속주행)
  • 엔진형식 수냉 4사이클 DOHC 4기통
  • 배기량1,000cc
  • 실린더내경×행정 76.0mm × 55.1mm
  • 압축비13.2:1
  • 최고출력202ps / 13,200rpm
  • 최대토크12kgf.m / 10,800rpm
  • 연비16.9km/L (WMTC 실용연비모드)
  •  22.0km/L (2인승차 60km 정속주행)
  • 연료탱크16ℓ
  • 연료공급장치형식전자제어 연료분사식
  • 시동방식셀 스타터식(이지스타트)
  • 점화방식풀 트랜지스터식 점화
  • 변속방식6단 상시치압식 리턴
  • 전장×전폭×전고 2,075 × 705 × 1,145mm
  • 축간거리1,420mm
  • 시트높이825mm
  • 최저지상고130mm
  • 최소회전반경3.5m
  • 좌우조향각27°
  • 브레이크전륜듀얼 디스크/코너링 ABS
  •  후륜싱글 디스크/ABS
  • 서스펜션전륜텔레스코픽 포크
  •  후륜링크타입
  • 타이어전륜120/70ZR17M/C 58W, 튜브리스
  •  후륜190/55ZR17M/C 75W, 튜브리스
  • 차량중량203(202)kg (연료, 윤활유, 배터리 포함)
  • (괄호) 안의 정보는 R1000 모델을 기준입니다.
  • 하단 가격과 내용은 당사 사정에 의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하단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가 반영된 금액으로 2021년 6월 30일 구매분까지 적용됩니다.
  •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적재 및 정비상태 등에 따라 실주행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 WMTC : Worldwide Motorcycle Test Cycle 로서 세계기준에 근거하는 연비축정방식으로 발진, 가속, 정지 등 다양한 주행 패턴을 기준으로 평균 연비를 산정하여 실용 연비에 가까운 연비를 측정한 테이터입니다.
GSX-R1000R BLACK EDITION
23,760,000(개별소비세 인하)
GSX-R1000 BLACK EDITION
21,290,000(개별소비세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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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King of Sportbikes

1985년부터 지속된 변화와 진보를 통해 센세이션을 일으키다.

35년간 기본에 충실한 진화

가장 완벽한 슈퍼바이크 탄생

GSX-R, 그 30년간의 이야기 (상)
GSX-R, 그 30년간의 이야기 (하)
양산차 기반 레이스에서 검증된
압도적 성능과 내구성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지난 18년간 12관왕
AMA 슈퍼바이크 챔피언십
지난 17년간 8관왕
볼'도르 24시간 내구레이스
지난 19년간 12회 우승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
지난 19년간 8회 우승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
지난 18년간 12관왕
AMA 슈퍼바이크 챔피언십
지난 17년간 8관왕
볼'도르 24시간 내구레이스
지난 19년간 12회 우승
르망 24시간 내구레이스
지난 19년간 8회 우승

비싸고 좋은건 쉽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한 차원 높은 성능

그것이 바 실력.


비싸고 좋은건 쉽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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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이 바로 실력.


세부 사항

START

디자인 & 엔진 편


1블랙 에디션 색채
26세대 직렬 4기통 SR-VVT 엔진
3전자식 스로틀 바디
4저속 RPM 보조 시스템
5이지 스타트 시스템


SUZUKI SPORT DNA
시선을 강탈하는 존재감,
BLACK EDITION 탄생.

도심속의 레이스머신 답게 더 강렬하고 스타일리시한 실루엣을 표출하기 위하여 세련된 멧 블랙과 화려한 골드를 조합시켜 블랙 에디션을 완성시켰습니다. 이제 달리는 순간은 물론 멈춰있는 순간까지 압도적인 존재감을 표출하는 GSX-R1000/R과 함께 더 완벽한 라이딩을 즐기십시오.

a1  블랙 에디션 색채

더욱 세련되고 유려하게

블랙에디션은 도시의 다양한 빛깔과 흐름에 따라 각기 다른 인상을 표출하도록 GSX-R 특유의 날렵한 형상을 베이스로 무광 블랙 표면과 황금빛 컬러를 조화시키고 유광 데칼라인들로 디테일을 살려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낮이든 밤이든 어느 곳에서도 모든 이의 시선을 강탈하는 완벽한 디자인을 만끽하세요.

슈퍼스포츠 최초 가변밸브 엔진

202 ps / 13,200 rpm

12 kgf.m / 10,800 rpm

a2  6세대 4기통 DOHC-SR-VVT 엔진

폭발적인 힘과 견고한 내구성

기술의 진보는 컴팩트한 공간에 보다 더 많은 것을 가능케 합니다.  슈퍼스포츠 최초로 적용된 가변 밸브 타이밍과 배기 튜닝 알파, 탑 피드 인젝터 등 레이스 기술이 융합되어 탄생된 202마력 12kgf.m 최대토크의 직렬 4기통 엔진은 견고한 내구성을 기반으로 출발부터 최고속까지 전영역에 걸쳐 손실 없는 강력한 파워를 분출합니다.

a3  전자식 스로틀 바디

더욱 정교해진 스로틀 조작

Ride by Wire.  19mm 짧아지고, 새로운 경량의 전자식 스로틀 바디는 전자식 엑셀 포지션 센서를 통한 제어로 더욱 정교한 스로틀 조작이 가능합니다. 총 4개 실린더에 각각 나비형 밸브를 장착한 전자식 스로틀 바디가 설치되어 있으며 10개의 홀로 구성된 2개의 초정밀 인젝터로 부터 효율적으로 연료를 공급 받아 더욱 부드러운 가속이 가능합니다.

a4  저속 RPM 보조 시스템

저속 클러치 조작 스트레스에서 해방

레이싱 머신도 시내 주행으로 꽉 막힌 도로에 봉착하기도 합니다.  출발하거나 저속 주행 시 보조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바이크 속도를 모니터링하여 RPM을 최적화시킵니다.  이제 출발은 물론, 도로 정체 시 서행하거나 유턴 시에도 편안하게 라이딩 하세요.

a5  이지 스타트 시스템

간편한 시동, 잠깐의 여유

기상 조건, 날씨, 엔진 상태, 기타 다른 환경과 무관한 원터치 시동으로 당신의 시간을 절약하세요.  시간은 금.  당신에게 잠깐의 여유를 제공하여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보장합니다.  해를 거듭하여 압도적인 정밀함으로 진화한 스즈키 고유의 기술력이 보여주는 말 그대로 정말 손쉬운 EASY START SYSTEM 입니다.

디자인 & 엔진 편


첨단기술 편

첨단기술 편


1스즈키 레이싱 가변 밸브 타이밍 (SR-VVT)
2스즈키 배기 튜닝 알파 (SET-A)
3스즈키 탑 피드 인젝터 (S-TFI)
4스즈키 레이싱 핑거 팔로워 밸브 (SR-FFV)
5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S-DMS)
6동작감지 코너링 ABS
7동작감지 구동력 제어 시스템
8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터
9론치 컨트롤


스즈키 그랑프리 레이스 시스템
최첨단 레이싱 기술로 완성된
퍼포먼스의 새로운 경지.

스즈키는 양산형 모델에도 예외 없이 MotoGP  그랑프리 레이스에 사용되는 첨단기술들을 모조리 집약하여 한계를 뛰어넘는 파워, 트랙을 휘어잡는 가속력, 강렬하게 끓어오르는 열화, 군중을 휘어잡는 매력을 분출합니다.  수년간 양산차 기반 대회에서 왕좌를 거머쥐며 발군의 퍼포먼스를 보여준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Broad Power System

중저속부터 최고속까지 손실없는 강력한 파워를 제공합니다.

b1  스즈키 레이싱 가변 밸브 타이밍(SR-VVT)

RPM 영역별 맞춤 흡기 타이밍

Suzuki Racing-Variable Valve Timing.  MotoGP 기술로 슈퍼스포츠 최초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은 엔진 회전수에 따라 원심력에 의해 총 12개의 볼이 이동하여 밸브 타이밍을 최적화 합니다.  이는 최고점의 RPM에 추가적 파워를 제공하여 최고의 엔진 퍼포먼스를 가능케 합니다.

b2  스즈키 튜닝 배기 알파(SET-A)

상황별 자동 배압 조절

Suzuki Exhaust Tuning-Alpha.  MotoGP 기술로 나비형 밸브가 중간 파이프에 설치되어 엔진 회전수, 스로틀 포지션, 기어 포지션 등에 따라 최적의 배압을 조절하고 최대치 토크 구현을 원활하게 지원하여 전영역 손실 없는 파워를 전달합니다.

b3  스즈키 탑 피드 인젝터(S-TFI)

연소 효율 최적화의 정점

Suzuki-Top Feed Injector.  MotoGP 기술로 구현하는 최적의 연소 효율 시스템.  이 연료 분사기는 에어 클리너 위쪽에 별도 위치하고 있어 보다 높은 엔진 회전시 작동합니다.  진화한 스프레이 형태로 연료를 분사하여 최대 출력 증가와 스로틀 반응 향상은 물론 연소 효율까지 높입니다.

b4  스즈키 레이싱  핑커 팔로워 밸브(SR-FFV)

진보된 F1 기술의 도입

Suzuki Racing-Finger Follower Valve.  F1 기술조차 도입하다.  포뮬러 원 자동차 기술을 도입하여 기존 버켓 탭퍼에 비하여 6g 가벼워진 피봇 형태의 핑거 팔로워 장치는 불과 3g 에 불과한 이동 질량으로 최적의 밸브 개폐 반응 타이밍을 구현하고 밸브를 최대치로 들어올려 전영역 손실 없이 폭발적인 파워를 실현합니다.

b5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출력도 상황 및 기분에 따라

라이더 스스로 주행 특성을 설정하세요.  총 3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모드는 스포츠 DNA를 가동하는 즉각적인 반응을, B모든 거친 듯 부드러운 중간 모드.  C모드는 가장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모드의 최고 출력은 동일하며 기분에 따라 모든 모드를 순서대로 느껴보세요.

6방향 3축 IMU 관성측정장치

Inertial Measurement Unit,  전-후 상-하 좌-우 움직임과 기울기를 실시간 학습하여 컨트롤 최적화

b6  동작감지 코너링 ABS

기울기에 따른 최적의 제동력

6방향 3축 IMU 관성 측정 장치 기반 동작감지 브레이크 시스템.  MotoGP 레이스 기술로 개발된 이 장치는 모든 각도에서 실시간으로 바이크의 기울기 를 학습하고 각종 센서로부터 정보를 얻고 취합해 ABS등 총 8개의 전자장비를 효과적으로 가동시켜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b7  동작감지 구동력 제어 시스템(TCS)

모든 도로, 날씨 최적의 구동력

Traction Control System.  안전 주행을 위한 필수 장비. 총 7개의 센서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하여 휠 스핀 발생 시 출력을 제어해 구동력을 최적화 시키고 접지력을 향상시킵니다.  이제 도로 상태, 날씨 혹은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구동력을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b8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터

안정적이고 민첩한 변속

Bi-Directional Quick Shift System.  레이싱 타입 시스템으로 클러치와 스로틀 조작 없이 여유로운 기어 업/다운 변속이 가능한 2단계 업/다운 양방향 퀵 시프터입니다.  이 최신 기술은 불과 50-75ms (ms=1/1000초) 안에 출력을 막고 변속을 실행하기 때문에 라이더는 스로틀 완전 개방 상태에서도 부드럽고 재빠른 속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b9  론치 컨트롤 (R1000R 사양)

스타트부터 우월한 스피드

Launch Control.  론치 컨트롤 기술은 레이서가 빠른 출발을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엔진 회전을 일정하게 고정시켜 토크 전달에 최적화된 출력을 산출합니다.  특수한 스로틀 밸브 오프닝 및 점화 타이밍 설정을 기반으로 스로틀 그립 포시션, 엔진 RPM, 기어 포지션, 프론트 & 리어 휠 스피드를 모니터링하여 라이더의 클러치 조작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첨단기술 편


지원장비 편

지원장비 편


1스즈키 램 에어 다이렉트(SRAD)
2스즈키 듀얼 스테이지 인테이크(S-DSI)
3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
4밸런스 프리 전/후 서스펜션
5
레이싱 사양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6매쉬 타입 브레이크 호스
7
가변식 스윙 암 피봇
8
브릿지스톤 RS11 튜브리스 타이어
9풀 LCD 다기능 계기판
10
풀 LED 등화류


스즈키 다이내믹스
진화한 공기 역학의 조화로
빚어낸 역동적 결과물.

역동성과 운동성에 관한 법칙을 연구하는 스즈키의 다이내믹스 공학은 언제나 혁신적인 성능을 제공합니다.  기술의 진보와 레이스로 축적된 모든 데이터를 기반으로 절정의 공기 역학을 구현하여 당신의 도약을 지원합니다.  이제 유기적으로 연결된 전체 알고리즘에 당신의 드라이빙 실력을 결합하여 완벽한 완성체를 구현하십시오.

Aerodynamics Bodywork

궁극의 공기 역학 구현을 위한 최적의 설계 

c1  스즈키 램 에어 다이렉트(SRAD)

공기 역학적 흡기효율 극대화

Suzuki Ram-Air Direct.  공기 역학을 기반으로 흐르는 공기조차 성능과 연결될 수 있도록 전면 페어링 폭을 13mm 줄이고 램 에어 덕트 위치를 핸들과 가깝게 배치함으로서 속도에 따른 최적의 흡기 효율을 만들어 내어 고속주행시 추가적으로 출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c2  스즈키 듀얼 스테이지 인테이크(S-DSI)

출력에 따라 맞춤 흡기 조절

Suzuki-Dual Stage Intake.  듀얼 스테이지 인테이크 설계로 저속 출력과 고속 출력에 따라 흡기효율을 조절합니다.  저속에서는 유입되는 공기가 적어 상단의 흡입구를 통해 공기가 과급되며 고속에서는 유입되는 공기  밀도가 증가함으로 하단의 흡입구까지 함께 공기가 과급됩니다.

c3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 & 스윙암

고차원적 차체 밸런스의 실현

스즈키의 알루미늄 트윈 스파 프레임과 스윙암은 컴팩트한 슬림한 사이즈에 비틀림 강성을 높여 최적의 차체 밸런스와 민첩한 핸들링을 실현하였습니다.  연료탱크는 낮고 슬림하게 디자인하여 라이더가 전후 좌우로 체중 이동이 쉬워져 차체 컨트롤이 매우 용이합니다.

c4  밸런스 프리 전/후 서스펜션 (R1000R 사양)

최상급 승차감과 제동 안정성 

Showa BFF(Balance Free Front) 프론트 서스펜션 / BFRC(Balance Free Rear Cushion Lite) 리어 서스펜션.  레이스 사양의 최상급 라인업으로 자세와 고도가 급 변화하고 급제동이 많은 레이스 트랙에서 궁극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컴프레션과 리바운드 댐핑 조절이 가능하기에 상황에 따라 최상의 승차감과 구동력, 제동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R1000 서스펜션 :  Showa Big Piston Fork / Rear Shock)

c5  레이싱 사양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하이브리드 브렘보의 능력

더 크고 가벼워진 320mm 브렘보 T-드라이브 디스크와 4P 레디얼 마운트 모노블럭 캘리퍼의 하이브리드 조합은 라이더가 원하는 순간마다 즉각적인 최상의 브레이킹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c6  매쉬 타입 브레이크 호스 (R1000R 사양)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제동력

호스의 팽창을 방지하기 위해 스테인레스 스틸 매쉬로 감싸여진 테프론제 브레이크 호스를 적용하여 고무 라인과 비교하여 압도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보장합니다.  효율성과 신뢰성 향상은 물론 레이스 사향의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과 함께 시너지를 배가시킵니다.

c7  가변식 스윙 암 피봇 (R1000R 사양)

트랙 특성에 따라 휠베이스 세팅

GSX-R1000 시리즈는 많은 월드 챔피언쉽 대회를 휩쓸었고 그에 따라 프로 레이서들은 더 많은 직접적 피드백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스즈키 엔지니어는 프론트 액슬과 스윙 암 피봇 사이의 공간을 줄이면 급격한 하드 코너링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찾게 되었고 이렇게 진화한 조절 가능한 가변식 스윙 암 피봇으로 레이스 코스 성향에 따라 휠 베이스 길게 조정하면 직진 안정성의 고속 트랙에 보다 더 적합하게 되었고 짧게 조정하면 코너링 성능이 중요한 테크니컬 트랙에 적합한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c8  BATTLAX RS11 타이어

독점적 기술의 레이싱 타이어

RS11 타이어는 'ULTIMAT EYE' 라 불리는 브릿지스톤의 독점적 진단 기술 DOT 레이스가 적용된 모델로서 다양한 조건에서 더욱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제공하는 스포츠 타이어 입니다.

c9  풀 LCD 다기능 계기판

모든 정보를 한눈에

풀 LCD 다기능 계기판 밝은 시안성과 명확한 가독성을 기초로 개발되었습니다.  스즈키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S-DMS), 동작감지 구동력 컨트롤 시스템(TC) 등을 포함한 첨단기술 표시 기능은 물론 주행시 필요한 엔지 회전수, 연료, 적산 거리, 기어 단수, 경고등 등 기본 정보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R1000R :  블랙 LCD 패널 / R1000 :  그레이 LCD 패널)

c10  풀 LED 등화류

고효율에 세련된 디자인

공기 역학 설계의 일부로 고려되어 탄생한 풀 LED 헤드라이트는 밝은 광량은 유지하고 캠팩트한 사이즈에 가벼워졌습니다.  상향등과 하향등을 수직으로 배치하였으며 포지션 라이트를 스즈키 램 에어 덕트 위에 위치시켜 디자인까지 만족시킵니다.  (R1000 :  주간주행등 DRL 역할의 포지션 라이트 미장착)

소개

END


옵션

리뷰

GSX-R1000 모델 소개

The KING of Sportbitkes is Back

케빈 슈완츠 리뷰

레이스의 전설 케빈 슈완츠가 말하는 GSX-R1000/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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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모토] 스즈키 코리아 미디어 시승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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